공유하기




“드럼 연주는 제 삶의 활력소예요. 이렇게 무대에 올라 사람들 앞에서 공연도 하니 자신감도 생기고 뿌듯해요.” 6일 울산 중구 아트홀 마당에서 열린 ‘신나는 드럼교실 제8회 발표회’ 공연을 마친 백종철 씨(57)가 땀을 닦으며 말했다. 백 씨는 이날 3인 합주로 팝송 ‘엘도라도’와 중…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지능형 119 신고접수시스템’을 구축해 이달부터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지능형 신고접수 시스템은 신고자의 음성을 실시간 문자로 변환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부산소방본부는 서버를 갖추고 상황실 근…
경북도는 동해중부선 고래불역의 관광 거점화 시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와 영덕군, 경북문화관광공사, 코레일 대구본부는 최근 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고래불역 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홍보대사로 포항 출신인 배우 송지효와 고래 사…

의사단체가 개그우먼 박나래 ‘주사이모’ 이모씨의 불법 의료행위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공정한사회를바라는의사들의모임(공의모)은 7일 성명을 내고 “박나래 주사이모 나온 포강의대 실체는 유령 의대다. 공의모가 확인한 결과, (이씨가 다녔다고 주장한) 포강의과대학이라는 의과대학은 존재하지 않…

한국의 서울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10위에 선정됐다.CNN은 4일(현지시각)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관광객 수, 관광 인프라 등 여러 지표를 종합 평가해 발표한 ‘세계 100대 도시’ 순위에서 서울이 10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서울은 201…

일본에서 히로뽕(필로폰·메스암페타민)을 소지하고 사용하다 적발된 50대 한국인 회사 임원과 일본인 무직자 등 4명이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이 압수한 히로뽕의 양은 1989년 이후 현지 지역 경찰이 수사한 밀매 거래 중 최대인 것으로 전해졌다.6일 일본 후쿠이방송과 후쿠이신문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