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의당은 1일 자유한국당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자당의 심상정 의원을 비난하고 나선 데 대해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라고 비꼬았다.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선거제 개혁과 관련해) 특단의 방법을 고민할 수밖에 없다는 심 위원장의 발언을 두고 (한국당이) 엄…

정의당은 31일 서울교육청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실태조사 중간결과 발표와 관련해 “가관이다”라고 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무자격자들이 운영하면서 학부모 돈을 함부로 썼다는 것이다. 횡령과 배임 혐의도 있고, 담합도 있고, 정치자금법 위반의 정황도 있다는 것이다…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31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지금이라도 입장을 바꿔 오늘 5당 원내대표 회동으로 입장을 바꾸거나, 그게 아니라면 선거법의 1월 임시국회 합의처리를 위한 대안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서면 발언을 통해 “국회의장이 주재하는 …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30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출마선언과 관련해 “자신이 망가뜨린 나라를 자신이 구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인터뷰에서 황 전 총리를 겨냥해 “나와서 하시는 말씀들마다 결국은 내가 그렇게…

정의당은 28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주어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나 원내대표가 짝퉁 단식 쇼의 이유에 대해 ‘국회의원들이 가장 바쁠 때’라는 납득할 수 없는 변명을 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조해주 중…

정의당은 오는 4월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창원 성산구의 공식 후보로 여영국 경남도당위원장을 확정했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오후 6시까지 투표를 진행하고 개표한 결과, 긴급 중앙당 상무위원회 의결을 거쳐 여 위원장을 정의당 후보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여 후보…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1일 “손혜원 의원 사건에 거대 양당이 은근슬쩍 서영교 의원의 재판청탁 사건을 덮으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양당은 즉시 소속 의원들의 재판 청탁 여부를 전수조사해서 국민 앞…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7일 “국회 개혁을 위한 최소한의 조치로 국회의원 세비 산정과 징계, 해외출장 심사 등을 스스로 하지 않는 이른바 ‘셀프금지 3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가진 신년 기자회견에서 “지난해 국회 특수활동비 폐지를 이끌어낸 정의당은…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17일 지난해 중증 알츠하이머병을 이유로 5·18 민주화운동 관련 재판 출석을 거부한 전두환 전 대통령이 그 해 골프를 쳤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한 마디로 기가 찰 노릇”이라고 일갈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방금 …

정의당이 14일 간판격 정치인 고(故) 노회찬 정의당 전 의원의 지역구가 위치한 창원을 찾아 ‘창원 사수’에 나섰다. 창원은 지역기반이 약한 정의당이 자체적으로 지역구 의원을 배출할 수 있는 핵심 요충지로 꼽힌다. 하지만 이 지역에서 자유한국당이 치고 올라오면서 정의당의 입지는 흔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4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자유한국당 입당과 관련해 “결국 한국당의 혁신이라고 하는 것은 박근혜의 부활을 뜻하는 것이 됐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경남 창원시의회에서 열린 현장 상무위원회의에 참석해 “황 전 총리는 박근혜 정권의 2인자이자, 탄핵 당시…

정의당은 9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것과 관련, “전형적인 권력형 성폭력”이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심석희 선수가 조재범 전 코치에 의한 성폭력 피해 사실을 추가 고발했다”…

여야는 8일 청와대가 2기 참모진 인사를 단행한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내놓았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소통 강화’ 조치라며 환영 입장을 밝힌 데 비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함량미달’, ‘구제불능’ 인사라며 혹평을 쏟아냈다. 범여권으로 분류되는 민주평화당 마저 ‘자파 생존…

정의당은 5일 청와대 집무실 광화문 이전이 사실상 무산된데 대해 “대통령의 ‘공약(空約)’에 국민들 속이 쓰리다”고 비판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20개월 만에 허무하게 사라진 ‘광화문 대통령’ 약속은 2012년 대선 당시부터 문재인 대통령이 제시한 오랜 공약(公約)…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0일 여야 5당이 합의한 연동형 비례대표제 등 선거제 개혁에 자유한국당이 다른 목소리를 내는 데 대해 “고작 이정미, 손학규 단식 풀라고 대국민 거짓약속을 한 것이냐”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선거제 개혁을 위해 5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