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대통령실은 20일 “대통령은 한가한데 장관들만 모여 대책을 세우고 있다”고 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배포한 입장문에서 우 위원장이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주재한 비상경제장관회의를 두고 이렇게 발언한 것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 달 시행 2주년을 맞는 임대차 3법에 대해 “(법 시행의)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점검하라”고 참모들에게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20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임대차 3법을 시행한 지 2년이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최근 고(故) 심정민 소령을 추모하는 음악회에서 공개 연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여사의 공개석상 연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쿠키뉴스 보도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의 한 광장에서 열린 고 심정민 소령 추모 음악회…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방문규 새정부 초대 국무조정실장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5층 소접견실에서 방 실장에 임명장을 전달하고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김승호 인사혁신처장과 김대기 비서실장.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김용현 경호처장, 장성민 정책조정…

김건희 여사 팬카페인 ‘건사랑’이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시위에 항의하며 윤석열 대통령 서초동 자택 앞에서 보복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를 고발한다. 건사랑 대표는 이날 네이버 카페를 통해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를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20일…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가 공개 거부한 자료(대통령 기록물)의 공개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 “국민 보호가 국가 첫 번째 의무”라며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늘 자유민주주의, 법치라…

윤석열 대통령(오른쪽)이 1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이전을 기념해 청사 앞 잔디마당에서 연 어린이·주민 초대 행사에서 권다은 양(4)에게 솜사탕을 건네고 있다. 윤 대통령은 환영 인사에서 “저와 대통령실 직원의 용산 입주를 허락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할 예정이다. 박 후보자와 김 후보자에 대한 국회의 인사청문 기한은 20일이다. 하지만 국회 후반기 원 구성 협상이 지연되며 여야는 인사청문회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