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이집트 도착…정상회담 후 대중동 구상 발표

  • 뉴시스(신문)

UAE 이어 G20 정상회의 참석 계기 두 번째 중동 방문국

이집트를 공식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9일(현지 시간) 카이로 국제공항에서 이동하고 있다. 2025.11.20. 뉴시스
이집트를 공식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9일(현지 시간) 카이로 국제공항에서 이동하고 있다. 2025.11.20.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저녁 이집트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은 휴식을 취한 뒤 20일 한-이집트 정상회담을 갖고 카이로 대학 연설을 통해 대(對)중동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이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19일 저녁 7시30분께 카이로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은 아이보리색 스트라이프 넥타이를, 김혜경 여사는 같은 색깔의 투피스를 착용한 채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서 내렸다.

우리측에서는 김용현 주이집트 대사 내외와 박재원 이집트 한인회장 등이, 이집트측에서는 영예수행장관 역할을 할 무함마드 압델라티프 교육장관을 비롯해 아므르 싸미 대통령실 시종무관, 아흐메드 레다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등이 이 대통령 부부를 맞이했다.

이집트는 아랍에미리트(UAE)에 이어 이 대통령이 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방문하는 두 번째 중동국가다. 이집트는 우리와 포괄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맺고 있다.

이 대통령은 오는 20일(현지시간) 공식 환영식을 시작으로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한-이집트 정상회담 및 공식 오찬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오후에는 카이로 대학 연설을 통해 우리 정부의 대(對)중동 구상을 밝히고, 저녁에는 재외동포들과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집트 공식 방문을 마친 이 대통령은 22~23일(현지시간)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로 향할 예정이다.

[카이로·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