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9월 2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2/132433691.1.jpg)
[오늘의 운세/9월 22일]
● 쥐36년 공상으로 오판해 욕심내 무리하면 손해가. 48년 논쟁도 감수하고 매진해야 목표달성. 60년 다투면 송사 벌어질 수니 이해 양보로.72년 노력하면 결실 오며 구직 영전 영업도 길. 84년 덕행으로 선한 일 강력히 추진하면 대길. 96년 가정 친지 불화 수니 이해와 양보…
- 2025-09-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늘의 운세/9월 2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2/132433691.1.jpg)
● 쥐36년 공상으로 오판해 욕심내 무리하면 손해가. 48년 논쟁도 감수하고 매진해야 목표달성. 60년 다투면 송사 벌어질 수니 이해 양보로.72년 노력하면 결실 오며 구직 영전 영업도 길. 84년 덕행으로 선한 일 강력히 추진하면 대길. 96년 가정 친지 불화 수니 이해와 양보…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북한 여성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 그간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그들의 회복력을 조명하고자 했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북한 여성의 인권을 주제로 한 최초의 국제 전시회인 ‘UNSEEN(보이지 않는): 북한 여성들의 회복력과 권리에 대한 14인의 예술가들’…

“처음 (한국 소설) 번역 일을 시작할 때는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알린다는 마음을 원동력으로 삼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한국어를 영어로 옮길 훌륭한 번역가가 정말 많아졌어요.” 한강의 소설 ‘채식주의자’를 번역해 2016년 영국 맨부커 인터내셔널 부문을 받은 번역가 데버러 스미스 씨(…

“살아 있는 말을 나누고 싶어 (미리 보낸) 질문지는 안 봤어요.” 그를 뭐라 부르면 좋을까. 가수, 국악가, 공연예술가, 뮤지컬 배우…. 그리고 누군가에겐 여전히 ‘예솔이’. 하지만 그에게 맞춤한 옷은 단정하기 어렵다. 그저 소리꾼 이자람(46·사진). 수수한 티셔츠 차림에 차분하…

20일 부산 해운대구 CGV센텀시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자 객석에선 훌쩍거리는 소리가 들렸다. 그리고 터져 나온 큰 박수. 재일 한국인 이상일 감독(51)의 영화 ‘국보’ 얘기다. 이틀 전 18일엔 상영 내내 웃음이 쏟아진 작품도 있었다. 변성현 감독(45)의 ‘굿뉴스’. 제30회 …
국내 연구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발해사 분야의 신진 연구자들이 대거 참여한 학술회의가 개최됐다. 고구려발해학회가 20일 개최한 ‘발해 고고학과 역사 연구의 현 단계’ 학술회의에서 안재성 씨(고려대 사학과 대학원 박사 수료)는 ‘8세기 발해와 일본의 국서 교환과 상호 인식’을 발표하고 당…

쪽빛 조명이 비춘 무대. 6명이 보면대(譜面臺)를 두고 앉아 있다. 깊은 바닷속에서 펼쳐지는 연주회처럼. 하지만 무대 위에서 흘러나온 건 시(詩)였다. 19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김혜순 시인(70)이 후배 시인 5명과 함께 이달 5일 출간한 시집 ‘싱크로나…

20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열린 가을음악회 ‘진관미학’에서 캐나다 덴마크 등 11개국의 주한 외교대사 가족과 시민 600여 명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

배우 손예진이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참석 소감을 밝히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손예진은 지난 20일 본인 인스타그램에 “저는 모든 일정을(떡볶이 먹는 일정 포함) 마치고 서울에 잘 도착했어요. 이번 부국제에서 만난 모든 분들 반가웠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된 것 같아요”라고 적었다.…

한국 배우 전지현이 최근 방영된 드라마에서 중국을 비방하는 대사를 했다는 이유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0일 전했다. 일부 기업들은 중국에서 전지현이 출연한 광고를 내리는 등 논란이 커지고 있다.SCMP에 따르면 중국 소셜미디어…
![가을밤 물든 진관사 달오름 음악회[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1/132429125.1.jpg)
은평 하늘 아래 가을 저녁, 전통 사찰 마당이 음악으로 물들었다.대한불교조계종 진관사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20일 오후 서울 은평구 진관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서울스테이지 X 진관사 달오름 음악회 ‘진관미학’을 개최했다.올해로 20번째를 맞은 이 음악회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무대를 …

“살아있는 말을 나누고 싶어 (미리 보낸) 질문지는 안 봤어요.” 그를 뭐라 부르면 좋을까.가수, 국악가, 공연예술가, 뮤지컬 배우…. 그리고 누군가에겐 여전히 ‘예솔이.’ 하지만 그에게 맞춤한 옷은 단정하기 어렵다. 그저 소리꾼 이자람(46). 수수한 티셔츠 차림에 차분하게 가라앉은…

쪽빛 조명이 비춘 무대. 6명이 보면대(譜面臺)를 두고 앉아 있다. 깊은 바닷속에서 펼쳐지는 연주회마냥. 하지만 무대 위에서 흘러나온 건 시(詩)였다. 19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김혜순 시인(70)이 후배 시인 5명과 함께 이달 5일 출간한 시집 ‘싱크로나…
![“잘나갈수록 겸손” ‘고독한 황태자’ 윤학길과 ‘펜싱 사브르 간판’ 윤지수 부녀의 의리[이헌재의 인생홈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1/132430026.1.jpg)
‘고독한 황태자’로 불렸던 윤학길 전 롯데 2군 감독(64)은 딸에게 운동을 시키고 싶지 않았다. 한국 프로야구 역대 최다인 통산 100경기 완투 기록을 갖고 있는 윤 감독은 운동이 얼마나 힘들고 고독한 길인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황태자의 DNA를 받고 태어난 딸 윤지수(…

배우 김유정과 김도훈이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온라인에 퍼지며 열애설에 휩싸였다. 그러나 양측은 “드라마 팀 여행이었다”며 소문을 일축했다.20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도훈이 한 여성과 공항에서 함께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퍼졌다. 한 누리꾼은 “베트남 나트랑 비행기에…

모욕을 받으면 왜 실제 고통처럼 느껴질까. 영국 신경과학자가 뇌 과학 연구를 근거로 단 세 마디로 모욕을 무력화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빅히트 뮤직의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CORTIS)’가 시간을 역행하는 독특한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2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코르티스는 이날 하이브(의장 방시혁)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데뷔 앨범 수록곡 ‘조이라이드(JoyRid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이는 멤버들이…

“전 되게 ‘운이 좋았던 사람이었구나’라는 걸 깨달았어요. 그런데 ‘그 운이 온전히 내 것이었나’ 생각했습니다. 예전에는 잘 몰랐었어요. 한참 지나고 나서 생각을 해봤더니, 제 것이 아니더라고요. 절 둘러싼 사람들의 운이 다 제게로 와준 것이었죠. 감사하게도요. 어느 순간 제 그릇에 …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이 3인조 체제로는 처음으로 컴백한다. 오는 23일 정규 5집 앨범 ‘소울 트라이시클’(Soul Tricycle)을 발표하며 6년 만에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것. 이는 멤버 성훈의 탈퇴 이후 세 명이서 선보이는 첫 완전체 앨범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

인기 고공 행진 중인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 원작 웹소설 ‘연산군의 셰프로 살아남기’를 쓴 박국재 작가가 최근 일각에서 제기한 역사 왜곡 논란과 관련 ‘국조오례의’(國朝五禮儀)를 근거로 들어 반박했다.박 작가는 19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폭군의 셰프’ 역사 왜곡 논란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