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진 활동 중단→서신애 “봄 새싹 돋아날 것” 의미심장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3월 5일 09시 37분


코멘트

괴로웠던 심경 대변하는 글 아니냐는 추측 쏟아져

왼쪽부터 수진·서신애. 동아닷컴DB
왼쪽부터 수진·서신애. 동아닷컴DB
배우 서신애가 ‘학교 폭력’ 의혹이 불거진 (여자)아이들 수진이 활동을 중단한다는 소식을 전한 후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수진과 중학교 동창인 서신애는 앞서 그의 학폭 피해자로 지목된 바 있다.

서신애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대들의 찬란한 봄은 나에게 시린 겨울이었고 혹독하게 긴 밤이었다”며 “영원할 것만 같던 그대의 여름 끝에 나는 왜 여전히 겨울일까 의문이 들었다”고 올렸다.

이어 “내 마음에 쌓인 눈을 녹이고 사무치는 존재를 잊기 위해 노력했다. 나의 겨울은 혼자 만들어진 것이 아님에도 이겨내기 위해선 늘 혼자만의 조용한 싸움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서신애가 지난 4일 올린 글.
서신애가 지난 4일 올린 글.
서신애는 지나간 계절의 장면이 잊혀지지 않는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 날의 온도, 냄새, 행동. 아물지 못해 울컥 멱차오르는 기억들을 애써 묻으며 그대의 계절을 조용히 응원해볼까 생각도 해봤다”며 “그럴 때마다 애써 녹인 눈은 얼어붙어 빙판길이 돼버렸다”고 했다.

서신애는 “더이상 겨울에 머물러 있을 이유가 없다. 빙판길을 깨부시자. 녹일 수 없다는 부숴버리자”라며 “눈으로 질척이던 땅이 굳기 시작한다. 이제 곧 어린 봄의 새싹이 돋아나겠지”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어디선가 여전히 아픈 겨울을 보내고 있을 당신에게 보잘 것 없는 나 역시 당신을 위해 자그마한 햇살을 비추고 있다는 걸 알아주길”이라며 “당신도 참으로 가슴 저리게 찬란한 인생을 살아가는 중이기에”라고 글을 마쳤다. 이와 함께 깨부숴진 콘크리트 바닥의 사진을 첨부하기도 했다.

서신애가 글과 함께 올린 사진.
서신애가 글과 함께 올린 사진.
게시글은 수진이 활동 중단을 발표한지 2시간 여만에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일각에서는 서신애가 그간의 괴로웠던 심경을 대변하는 글이 아니냐는 추측을 쏟아냈다.

서신애의 의미심장한 게시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수진의 학폭 의혹이 불거지자 그는 인스타그램에 ‘변명할 필요 없다(None of your excuse)’는 문구를 남긴 바 있다.

논란이 거세지자 수진은 자신의 팬 커뮤니티를 통해 “(서신애와) 학창시절 대화를 나눠본 적도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자 서신애는 또다시 인스타그램에 빌리 아일리쉬(Billie Eilish)의 노래 ‘Therefore I Am’ 한 구절을 캡쳐해 올렸다. 해당 가사는 ‘난 네 친구가 아니다. 내 이름 부르지 말라. 내 기분을 아는 것처럼 말하지 말아달라’는 내용이다.

한편 수진 소속사 측은 전날 입장문을 통해 “확인 결과, 유선상으로 다툼한 것은 맞으나 폭력 등에 대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인신공격성 악플 및 허위 사실이 확인된 사안들에 대해서는 강경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수진은 모든 활동을 중단한 상태이며 (여자)아이들은 당분간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수진의 학폭 의혹이 불거진 후 남겼던 메시지. 서신애 인스타그램 스토리
수진의 학폭 의혹이 불거진 후 남겼던 메시지. 서신애 인스타그램 스토리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