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현대차 훌륭” 3차례 언급… “인허가 문제땐 날 찾아오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르노그룹 르노 5 E-테크 일렉트릭과 알핀 A290가 ‘2025 유럽 올해의 차’에 올랐다.르노 5 E-테크 일렉트릭과 알핀 A290은 유럽 지역 23개국 60명 자동차 저널리스트들로 구성된 심사단으로부터 총 353점을 얻어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럽 올해의 차는 1962년 …
인천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는 ‘시티오씨엘 7단지’가 분양을 앞뒀다. 지난 2021년 1·3·4단지에 이어 지난해 6단지 역시 단기간 분양을 완료한 만큼 후속 분양 단지에도 관심이 쏠린다.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는 오는 2월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공동…
기획재정부가 올해 상반기에 민간투자사업을 역대 최대인 2조8000억원으로 집행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안상열 기재부 재정관리관은 이날 대전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민간투자사업 공사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대전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는 하루 65만t 규모 하수처리시설을 현대…
중국에서 애플의 입지가 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16 시리즈를 지난해 하반기 내놨지만 오히려 중국 시장 점유율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13일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 궈밍치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중국 내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은 1년 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한 가운…
롯데가 설 명절을 맞아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자금 조달에 부담을 느낄 파트너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함이다.참여 계열사는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웰푸드,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26개사다. 이들은 1만1067개 중소 파트너사에…
미국 애플을 상대로 제기된 반독점 집단소송 재판이 13일(현지 시간) 영국에서 시작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2일 보도했다. 원고측은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 소프트웨어에 ‘과도하고 불공정한’ 요금을 부과한다며 15억 파운드(약 2조 6790억 원)의 소송을 제기했…
한국투자증권과 대한항공이 나란히 회사채를 발행한다.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2년물 500억 원, 3년물 1500억 원으로 총 2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4000억 원의 증액발행도 염두에 두고 있다.대표 주간사는 SK증권…
현대렌탈케어의 생활환경가전 브랜드 ‘현대큐밍’이 신체 부위별로 다른 탄성과 경도를 적용한 ‘세븐존 토퍼 매트리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현대큐밍은 신체 각 부위가 받는 체압과 근육 긴장도가 서로 다르다는 점에 주목해, 체압 분산과 숙면 유도를 위한 7존 설계를 적용했다. 체…
ESG 화학물질 및 안전환경보건 주식회사 켐토피아(대표 박상희)가 자사 안전보건환경관리 솔루션 V3.5(EHS Solution V3.5)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최고 품질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Good Software)인증이란 과학기술정통부가…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국토교통부가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7C2216편) 참사 후 전국 공항의 항행안전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광주공항과 여수공항, 포항경주공항도 무안공항과 유사한 방위각시설(로컬라이저) 콘크리트 둔덕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부는 이달 중 항행안전시설 개선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