횟집 연 도시어부들… “직접 잡아 요리, 맛대맛 붙어볼까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3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채널A 새 예능, 어젯밤 첫 방송
인기 예능 ‘도시어부’ 스핀오프, 바다서 생선 잡고 요리-서빙까지
이덕화 총지배인-주방장 이경규-이태곤 회-김준현은 탕 담당해
새 멤버 윤세아 “음식맛 놀라워”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 출연진. 오른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이경규, 이덕화, 윤세아, 이수근, 이태곤, 김준현. 직접 잡은 생선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손님들에게 선보이는 이들은 “재료의 신선함, 맛, 분위기 모두 다 잡았다”고 자평했다. 채널A 제공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 출연진. 오른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이경규, 이덕화, 윤세아, 이수근, 이태곤, 김준현. 직접 잡은 생선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손님들에게 선보이는 이들은 “재료의 신선함, 맛, 분위기 모두 다 잡았다”고 자평했다. 채널A 제공
《“요리하다가 중간에 재료인 생선이 떨어지면 바로 바다에 나갑니다. 자연산 생선으로 직접 만든 음식을 드실 수 있죠. 우리가 없으면 이 횟집은 운영될 수가 없어요.”(개그맨 이경규)

23일 오후 10시 반에 처음 방송된 채널A 예능 ‘나만 믿고 먹어봐, 도시횟집’(이하 도시횟집)은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도시어부)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이날 열린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이경규는 “맛 대 맛으로 다른 식당 프로그램과 붙어봤으면 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도시횟집 연출은 2017년 도시어부 시즌1부터 호흡을 맞춰온 구장현 PD가 맡았다. 낚시는 베테랑이지만 식당 운영은 처음인 도시어부들의 좌충우돌 횟집 도전기로, 멤버들의 유쾌한 협력 과정을 총 10회에 담았다. 기존 도시어부 멤버인 이덕화, 이경규, 이수근, 이태곤, 김준현과 특급 게스트 배우 윤세아, 일일 알바 게스트 등 매회 7, 8명이 출연한다.

바다가 시원스레 보이는 도시횟집은 경남 마산에서 운영한다. 손님은 도시횟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아 제작진이 사연을 읽고 선정한다. 음식은 무료로 제공한다.

구 PD는 “2018년 시즌1 때 도시포차를 운영한 적이 있었다. 당시 이경규 씨가 ‘횟집을 열어 미끼 값을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그게 프로그램의 출발점이 됐다”고 밝혔다. 구 PD는 “기존 식당 예능 프로그램이 요리하고 판매만 하는 데 비해 도시횟집은 생선부터 잡고 요리하고 서빙까지 다 한다”며 “회차마다 다채로운 침샘 자극 요리가 나오는 점도 관전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덕화는 총지배인을 맡았다. 이날 보랏빛 양복을 입고 나타난 그는 “음식 솜씨가 없어서 도시어부 촬영 때도 생선 손질이나 했던 사람”이라며 “손님과 멤버 한 분 한 분에게 유쾌함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인 주방 맏형이자 구이 주방장인 이경규는 “제철에 먹을 때 가장 맛있는 생선으로 요리하고 있다”고 했다.

당일 잡은 생선으로 음식을 만들기에 당일 낚시에 실패하면 도시횟집은 문을 닫는 수밖에 없다. 회 주방장을 맡은 이태곤은 “지금까지는 생선이 안 잡힌 적이 없다”며 “도시어부 때보다 오히려 더 많은 종류의 고기가 나온다”고 했다. 탕 주방장인 김준현은 “세상에서 제일 싫은 게 맛없는 음식으로 배불리는 것”이라며 “웬만한 수산시장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물이 좋고 맛도 좋다”고 강조했다.

식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는 이수근은 주방과 홀을 지휘하며 초보 장사꾼들의 버팀목 역할을 한다. 이수근은 “5년 넘게 도시어부를 사랑해주신 팬들이 오셔서 소통하고 즐기는 데 의미가 있다”며 “다들 여유롭고 호흡이 아주 잘 맞는다. 음식, 장소, 손님 모두 흠 잡을 데 없다”고 했다.

새 멤버인 윤세아는 홀 매니저로, 멤버들의 사기를 북돋는다. 윤세아는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아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해보니 아르바이트로 서빙하는 것과 홀 매니저로 기분 좋게 대접하는 것은 또 달랐다. 많이 혼나고 많이 배운다”고 했다. 이어 “하루가 유쾌하고 즐겁다. 음식 맛을 잊을 수 없다”고 했다.

이들은 도시횟집을 “목요일 밤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수근은 “최고급 요리를 즐겁게 맛보는 손님들을 담았기 때문에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지실 것”이라며 웃었다.

김태언 기자 beborn@donga.com
#채널a 새 예능#도시어부#도시횟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