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한국의 매력 7가지’ 직접 소개 나선 손흥민

‘한국의 매력 7가지’ 직접 소개 나선 손흥민

Posted October. 19, 2021 08:57,   

Updated October. 19, 2021 08:57

日本語

 “제가 열정이 넘치는 것은 모두가 다 알죠? 왜 그럴까요? 열정적인 한국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손흥민(29·토트넘)의 목소리에 자신이 넘쳤다. 문화체육관광부가 18일 공개한 한국 관광 홍보영상에 등장할 때였다. 약 1분 20초 길이의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에 올라왔다. 7월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손흥민은 이번 영상에서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떠한가?’라는 주제로 한국의 매력 7가지를 각각 손흥민의 특성과 연계해 표현했다.

 손흥민이 직접 영어 내레이션으로 한국을 소개한다. ‘열정적’ ‘빠르고’ ‘독창적’ ‘스마트’ ‘재미’ ‘사랑스럽고’ ‘환상적’ 등 7개 키워드로 구성됐다. 손흥민이 공을 몰고 빠르게 달려가는 영상과 함께 “제가 빠른 것은 다 아시죠?”라며 한국의 고속열차와 인터넷 속도 등의 모습에 “한국 자체가 빠르답니다”란 그의 설명이 흐른다. 또 “저는 경기장에서 창의적으로 풀어가려고 해요. 저 한국인이잖아요. 창의성도 전문이죠”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앞에서 춤추는 무용수들의 영상이 나타난다. 손흥민은 “이것이 저의 한국입니다. 당신의 한국은 무엇인가요”라고 물으며 영상을 마무리한다.

 이번 광고 공개를 앞두고 토트넘 연고지 영국 런던에는 손흥민의 모습 등이 래핑된 2층 버스가 등장했다.


김동욱 creati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