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KT, 자율주행 기술 강화… 안양서 셔틀 시범 운행

KT, 자율주행 기술 강화… 안양서 셔틀 시범 운행

Posted June. 27, 2022 09:05,   

Updated June. 27, 2022 09:05

日本語

 KT가 자율주행 기술 강화에 나선다. KT는 경기 안양시 시내버스 기업 삼영·보영운수,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T 등 3개 회사는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사업 시나리오 설계 및 운영기술 컨설팅 △자율주행 버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기술 컨설팅 △자율주행 노선버스 설계 자문 및 위탁운영을 위한 교육 이수 등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심야·새벽 시간대나 대중교통 사각지역에 자율주행 셔틀을 공급하고 언제 어디서든 시민의 이동성을 보장하는 스마트 교통도시를 구현할 계획이다. KT는 5세대(5G)·LTE 네트워크 등 인프라를 제공하고 고정밀측위, 정밀지도 등 자율협력주행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을 관제 플랫폼에 접목한다. 삼영·보영운수는 자율주행 기반 대중교통 서비스 도시 실증과 운영 역량을 축적한다는 계획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지정 노선 기반 자율주행 버스 상용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선제적 기술 실증과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김현호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상무는 “자율주행 기반 대중교통 서비스 도시 실증을 위해 지자체별 운수 서비스업과 발전적인 상생협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전남혁기자 forwar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