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文대통령 “한국 방역이 세계 표준 됐다”

文대통령 “한국 방역이 세계 표준 됐다”

Posted May. 06, 2020 08:07,   

Updated May. 06, 2020 08:07

日本語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맡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출범 100일을 맞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여러분이 있기에 국민이 안심할 수 있다”며 “코로나19의 완전 종식을 위한 여러분의 각오와 다짐이 국민의 일상을 끝까지 지켜줄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아직도 마음을 놓을 수는 없지만 이제 코로나19 사태는 빠르게 안정되어 가고 있다”며 “한국의 방역은 세계의 표준이 되었다. 밤낮없이, 휴일도 반납하고 100일을 달려온 (중대본) 여러분의 땀과 정성이 만든 성과”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과일·떡 도시락 700인분을 중대본으로 보내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이날 어린이날을 맞아 가상현실 속 청와대에서 어린이들을 만나는 모습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예년처럼 청와대로 어린이들을 직접 초청하지 못하자 문 대통령 부부가 인기 온라인 게임인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로 변신해 ‘랜선 초청’으로 아이들을 맞은 것이다.

 이날 청와대가 제작해 공개한 영상에선 크리에이터 ‘도티’ 캐릭터를 비롯한 어린이들이 문 대통령 부부와 청와대 본관과 집무실 등을 탐방하는 모습이 나온다. 청와대 뒤편의 북악산, 본관 계단에 전시된 ‘금수강산도’ 그림뿐만 아니라 청와대에 사는 찡찡이(고양이), 송강·곰이(풍산개) 등도 구현돼 있다. 문 대통령은 영상에서 “이곳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친구들의 웃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껏 뛰어놀았으면 좋겠다”며 “여러분들이 잘 참아준 덕분에 우리는 조금씩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다”고 아이들을 격려했다.


박효목기자 tree624@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