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21대 국회, 경제살리기-규제완화 앞장서달라”

“21대 국회, 경제살리기-규제완화 앞장서달라”

Posted April. 16, 2020 07:49,   

Updated April. 16, 2020 07:49

日本語

 주요 경제 단체들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을 맞아 각 정당과 당선자들에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입법 활동에 주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제가 직격탄을 맞은 만큼 21대 국회가 규제 완화와 경제 활성화 방안이 담긴 법안 입법에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는 것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5일 ‘21대 국회에 바란다’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21대 국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경제와 민생을 회복하고 새로운 활로를 열어야 하는 책임이 있다”며 “경제 역동성을 회복할 수 있는 입법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21대 국회는 민생 법안을 잘 처리하는 ‘일하는 국회’와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국회’, 국민을 보고 큰 정치를 하는 ‘대승적 국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기업들이 코로나19 위기에서 생존을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개별적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부디 우리 경제가 이번 사태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21대 국회가 초당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했다. 구체적으로는 노동시장 유연화 등의 입법 과제 추진을 요청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경제 위기 극복 과정에서 21대 국회가 합리적인 관점에서 중심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총은 “이번 선거 결과는 민생과 경제 회복을 바라는 국민의 열망이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며 “21대 국회는 기업들이 지금의 경제 위기 상황을 이겨내고 견실한 발전과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국무역협회 역시 “21대 국회가 상생과 공정, 혁신의 정치를 통해 한국 경제를 빠르게 정상화시키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며 “진단키트 수출을 통한 ‘K방역’이 초국적 협력의 실마리 역할을 하는 것처럼 새 국회도 대화와 타협을 통해 기업 혁신과 경쟁력 강화의 토대를 마련해 달라”고 강조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선거 과정에서 분열된 국론을 모아 경제 살리기에 나서야 한다”며 “특히 중소기업들이 신명나게 투자를 늘리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과도한 노동 및 환경 규제를 개선하는 데 적극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민구기자 waru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