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푸른 눈의 명상 스승 아잔 브람 국내서 힐링캠프-강연회 잇달아

푸른 눈의 명상 스승 아잔 브람 국내서 힐링캠프-강연회 잇달아

Posted May. 16, 2014 09:02,   

日本語

명상 스승으로 불리는 아잔 브람(63사진)이 국내에서 힐링캠프와 강연회를 잇달아 연다.

영국 케임브리지대 물리학도 출신인 아잔 브람은 태국 고승 아잔 차의 수제자로 명상 에세이 성난 물소 놓아주기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등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스승의 가르침을 받은 그는 이후 호주로 건너가 명상수행법을 세계에 전파하고 있다.

15일 참불선원 아잔브람한국명상센터에 따르면 아잔 브람은 2225일 강원 인제군 백담사에서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세계명상힐림캠프를 열고 마음 수행을 지도한다. 마음관찰, 호흡관찰, 호흡의 전체보기, 감미로운 호흡, 빛의 체험, 선정, 지혜, 열반이라는 8가지 주제에 맞춰 3박 4일간 진행된다. 24, 25일 설악산 미리내 캠프에서 직장인을 위한 특별 템플스테이도 열린다. 20일 서울 조계사와 화계사에서의 강연, 28일 서울 동국대 개교 108돌 기념법회에서의 법문도 예정돼 있다.

아잔 브람을 초청한 참불선원장 각산 스님은 수많은 명상법이 있지만 선정 없는 깨우침은 완전하지 않다며 세계적 명상 지도자인 아잔 브람 캠프는 실제적 깨우침의 체험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참불선원(cafe.naver.com/chambul3280).김갑식 기자 dunanwor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