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파리의 연인 51.5% 최고시청률 경신

Posted August. 09, 2004 22:16,   

日本語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토일 밤 9:45)의 인기가 종영(15일)을 2회 앞둔 8일 다시 빛을 발했다.

파리의 연인은 8일 51.5%의 시청률(TNS미디어코리아 조사)을 보여 자체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7월25일 50%까지 올랐던 파리의 연인은 7월31일과 8월1일 각각 37.6%, 39.2%로 내려갔으나 이날 다시 가파른 오름세를 보인 것이다.

지난주 파리의 의 하락은 같은 시간대 한국과 이란의 아시안컵 8강전(7월31일) 때문으로 분석됐다. 또 윤수혁(이동건)이 한기주(박신양)에게 복수하는 설정이 작위적이라는 평도 하락세를 부채질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그러나 8일 강태영(김정은)이 한기주에게 이별을 선언하는 장면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기주가 태영의 부탁으로 아이스크림을 사러 간 사이, 태영은 파혼을 선언하는 말을 담은 녹음기를 놓고 사라졌고 기주는 태영이 나타나지 않자 자전거를 끌고 터벅터벅 걸어간다. 특히 기주가 누나 앞에서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며 복받치는 설움을 털어놓고, 돌아선 태영이 눈물을 뚝뚝 떨구는 장면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아리게 했다.

방영 다음날 점심시간에 회사에서 인터넷으로 18회를 본 이재천씨는 SBS 인터넷 게시판에 기주가 우는 게 너무 슬펐고 태영이 울 때 나도 엉엉 울어 상사에게 혼났다고 썼다.

파리의 연인의 인기는 8일 오락프로그램에서도 두드러졌다. 이날 파리의 연인 주요 출연진이 나온 SBS 버라이어티쇼 일요일이 좋다-파리의 연인 스페셜도 18.1%의 시청률을 기록해 3월28일 첫 방송 이후 최고를 기록했다. 일요일이 좋다는 최근 한달 평균 시청률이 8%에 불과했으나 이날 10% 포인트나 올랐다.

한편 SBS 관계자는 지난 회에서 기주와 태영이 이별했지만 궁극적으로 해피엔딩으로 끝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우 sublim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