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메시-호날두 사실상 마지막 맞대결… 9골 잔치

메시-호날두 사실상 마지막 맞대결… 9골 잔치

Posted January. 21, 2023 09:47,   

Updated January. 21, 2023 09:47

ENGLISH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PSG)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의 사실상 마지막 맞대결이자 호날두의 사우디아라비아 무대 데뷔전으로 관심을 모았던 경기가 9골이 터지는 난타전 끝에 PSG의 승리로 끝났다.

PSG(프랑스)는 20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킹파흐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알나스르-알힐랄(이상 사우디아라비아) 연합 올스타 팀과의 경기에서 5-4로 이겼다. PSG는 메시와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가 포진한 ‘월드클래스 스리톱’으로 나섰는데 경기 시작 3분 만에 메시가 선제 골을 터트렸다. 메시는 네이마르의 침투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반격에 나선 호날두는 전반 34분 자신이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1-1을 만든 뒤 경기장을 찾은 6만8000여 명의 팬 앞에서 ‘호우 세리머니’로 사우디아라비아 무대 입성 신고식을 대신했다. 1-2로 뒤진 전반 추가시간에도 득점한 호날두는 멀티 골을 기록했다. 후반 11분엔 연합 올스타 팀 수비수 장현수(알힐랄)가 헤더로 골을 넣었다. 음바페는 후반 15분 페널티킥 골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는 친선전이기는 했지만 메시와 호날두의 37번째 맞대결로 2020년 12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이후 2년 1개월 만이었다. 당시 메시는 바르셀로나(스페인), 호날두는 유벤투스(이탈리아) 소속이었는데 호날두가 2골을 넣은 유벤투스가 3-0으로 이겼다.

20일 경기가 끝난 뒤 호날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라운드로 돌아와 아주 행복하고, 오랜 친구들을 만나 반가웠다”는 글과 함께 킥오프 직전 메시와 얘기를 나누는 사진을 올렸다. 메시도 호날두와 포옹하는 장면이 찍힌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김정훈 기자 h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