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SK, 美에너지솔루션기업 ‘아톰파워’ 2000억원에 인수

SK, 美에너지솔루션기업 ‘아톰파워’ 2000억원에 인수

Posted August. 19, 2022 07:51,   

Updated August. 19, 2022 07:51

ENGLISH

 SK가 미국 에너지솔루션 기업인 아톰파워 인수를 마무리했다. 전력을 효과적으로 생산·소비하도록 돕는 기술인 에너지솔루션과 전기차 충전 사업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SK㈜와 SK에너지는 아톰파워 경영권을 1억5000만 달러(약 2000억 원)에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SK와 아톰파워 양측은 전날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인수협약 체결식을 열었다. 2014년에 설립된 아톰파워는 회로차단기인 ‘솔리드스테이트 서킷브레이커’ 기술을 개발해 에너지솔루션과 전기차 충전 사업을 벌이고 있다.

 아톰파워 회로차단기는 전력 사용량, 전기차 충전량, 에너지저장장치(ESS) 충전량 등 전력 사용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단순한 회로차단기와 달리 전력 생산자는 적정 발전량을, 소비자는 전력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기차 충전기에도 활용 가능하다. 충전기 1대당 개별 회로차단기가 필요한 기존 방식과 달리 여러 대의 소형 회로차단기를 1개의 중앙 패널에 모아둘 수 있어 설치 비용과 면적, 관리 비용을 모두 줄일 수 있다.

 SK는 아톰파워의 기술이 에너지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미래 전력산업에서 전력 공급자와 소비자의 정보를 분석하고 제어하는 솔루션 확보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구특교 koot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