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제네시스 X’ 쿠페형 전기차 콘셉트카 공개

‘제네시스 X’ 쿠페형 전기차 콘셉트카 공개

Posted April. 01, 2021 07:29,   

Updated April. 01, 2021 07:29

ENGLISH

 제네시스가 전기차 기반의 그란 투리스모(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X)’(사진)를 31일 공개했다. 콘셉트카는 일반 고객에게 판매되지는 않지만 자동차 회사가 앞으로 지향하는 기술과 디자인 방향을 담은 차다.

 제네시스 X는 제네시스의 5번째 콘셉트카로 문이 두 개만 달린 쿠페 형태다. 일반 세단과 달리 차량 뒷부분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디자인이다. 제네시스가 시판차로 쿠페를 선보인 건 2016년 ‘제네시스 쿠페’ 단종 이후 없었다. GT는 17, 18세기 유럽 청년들이 각국을 다닌 여행 ‘그랜드 투어(Grand Tour)’의 이탈리아어로, 오늘날에는 자동차 업계에서 날렵한 인상을 띤 고성능 쿠페 차량 명칭으로 쓰이고 있다.

 제네시스 X는 전면에 제네시스 고유의 방패 모양 그릴과 두 줄 전조등을 갖췄다. GT 콘셉트에 걸맞게 측면에서는 보닛이 긴 데 비해 후면은 짧은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미래 지향적인 전기차에 걸맞게 다이아몬드에서 빛이 난반사되는 모습을 형상화한 ‘G매트릭스’ 패턴을 전면 그릴에 강조했다.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에서 처음 선보인 ‘클램셸 후드’도 적용됐다. 클램셸 후드는 후드와 측면 펜더가 분리되지 않은 한 패널로 구성돼 있어 깔끔한 모습을 구현한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인상의 갈색과 푸른색을 적절히 나눠 배치했다. 모든 조작계와 디스플레이는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로 설계됐다.


서형석 skytree0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