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내년 리니지 출시 18년...모바일로 재탄생"

"내년 리니지 출시 18년...모바일로 재탄생"

Posted December. 10, 2015 08:12,   

ENGLISH

한국 PC 온라인 게임의 대표작으로 평가받는 엔씨소프트 리니지가 모바일에서 다시 태어난다.

엔씨소프트는 9일 오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CGV청담 씨네시티에서 리니지 17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리니지의 모바일 게임 신작 2종을 선보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리니지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 이토록 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믿었던 사람이 없었지만 벌써 17년째를 맞았다라며 2016년 상반기(16월) 완전히 달라진 리니지를 모바일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리니지 신작은 프로젝트L과 프로젝트RK다. 내년 상반기 중 테스트가 진행될 프로젝트L은 리니지 게임을 모바일 환경으로 고스란히 옮긴 것이 특징이다. 원작 리니지 게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다. 프로젝트RK는 원작 게임 캐릭터를 귀여운 모습으로 변형한 새 모바일 게임이다.

이날 김 대표는 리니지가 단순히 PC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리니지 스토리와 캐릭터 등 콘텐츠를 웹툰 영화 등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임을 내비쳤다.

김 대표는 2016년은 모바일로 모든 콘텐츠를 동시에 누리는 시대가 될 것이라며 게임뿐만 아니라 웹툰, 영화, 애니메이션, 장난감을 만들어 리니지 세계관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게임을 넘어서는 리니지인 셈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10일부터 내년 3월 9일까지 장내 매수를 통해 약 1500억 원 상당의 자사주 68만 주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보통주 1주에 2747원의 현금 배당도 공시했다. 서동일 기자 d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