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묵념으로 시작한 경기, 웃지 못한 류현진

Posted April. 24, 2014 05:19,   

ENGLISH

미국프로야구 LA 다저스 류현진(사진)이 4승 달성에 실패했다. 23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라델피아전에서 다저스는 세월호 피해자들을 위한 묵념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한국인 팬들에 대한 배려였지만 류현진이 팀 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가늠케 하는 모습이었다.

류현진은 이날 6이닝 9피안타 2볼넷 3탈삼진 2실점의 퀄리티스타트를 작성하는 데 그쳤다. 1-2로 뒤진 상황에서 강판됐지만 다저스가 7회 2-2 동점을 만들어 패전 투수에서 벗어났다. 다저스는 연장 10회 결승점을 내주며 2-3으로 졌다.

류현진의 이날 피칭은 호투였다. 다만, 2실점하는 과정이 아쉬웠다. 투수인 9번 타자 A J 버넷에게 3안타를 허용했다. 버넷의 3안타는 한 경기 최다 기록이다. 버넷과 1번 타자 벤 리비어에게 각각 3안타씩 6안타를 허용하고도 단 2점밖에 내주지 않은 것은 그만큼 위기관리 능력이 탁월했음을 보여준다.

류현진의 4승 실패에는 다저스 공격의 슬럼프도 빼놓을 수 없다. 다저스는 최근 8경기에서 팀 타율 0.202에 경기당 평균 득점이 2.6점에 불과하다.

경기 후 인터뷰실을 찾은 돈 매팅리 감독의 표정은 침울했지만 류현진은 평소와 같았다.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은 호투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류현진은 상대 투수에게 3안타를 내준 게 실점에 영향을 줬다. 투수여서 변화구를 던지려고 했는데 제구가 안 되는 바람에 직구를 던진 게 모두 안타가 돼 버렸다고 말했다. 4일 휴식 후 피안타와 실점 등이 나빠진다는 현지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작년에 한 경기 빼고 모두 점수를 줬다. 그런 건 신경 안 쓴다고 말했다.로스앤젤레스=문상열 통신원

moonsy102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