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진새너티류현진 광풍 몰아쳤다

Posted April. 27, 2013 05:45,   

ENGLISH

코리안 몬스터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다. 메이저리그 데뷔 23일, 5경기 등판 만에 투구 내용, 투구 수, 경기 운영 능력 등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며 메이저리그 정상급 투수로 발돋움하고 있다.

미국프로야구 LA 다저스의 류현진(26)은 26일 뉴욕 메츠와의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일 전 볼티모어전 때와는 완전히 달라진 위력적인 모습으로 현지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7이닝 동안 안타와 볼넷을 3개씩만 허용하고 삼진을 8개나 잡아내며 1실점으로 막은 류현진은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지만 메이저리그 데뷔 후 가장 뛰어난 피칭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메이저리그 데뷔 후 가장 긴 이닝과 가장 많은 투구 수(109개)를 기록한 류현진은 평균자책점을 4.01에서 3.41로 낮췄다.

로스앤젤레스 지역 방송 NBC는 하버드대 출신으로 지난해 미국프로농구(NBA)에서 황색 돌풍을 일으킨 중국계 미국인 가드 제러미 린에게 미국 언론이 붙여준 Linsanity(Lin+insanity광기)를 본떠 류현진에게 Jinsanity라는 신조어를 만들어주며 류현진이 앞으로 오늘처럼 던지면 류현진 광풍을 주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AP통신도 올 시즌 가장 긴 이닝을 던지며 8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등 볼티모어전에서의 불안했던 모습에서 벗어난 최고의 투구를 했다고 칭찬했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는 다저스가 류현진의 활약을 발판으로 간신히 승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다저스는 이날 9회 2점을 추가하며 3-2로 승리했다.

5회까지 65개의 투구로 1안타에 삼진 5개를 빼앗으며 완벽한 피칭을 이어가던 류현진은 1-0으로 앞선 6회 볼넷과 폭투, 희생플라이로 1점을 내준 뒤 1-1로 맞선 8회초 공격 때 대타로 교체됐다. 류현진은 이날 두 차례 타석에 들어서 모두 삼진으로 돌아섰다.

경기 후 돈 매팅리 감독은 불펜이 이전 4경기에서 18이닝을 소화했다. 류현진이 7회까지 던진 것은 큰 결정이었다. 투수코치가 던질 수 있느냐고 물어봤고, 할 수 있다고 해서 내려왔다. 팀에 큰 승리를 안겼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이제 더이상 검증 대상이 아니다. 5경기에서 한 경기만을 제외하고 모두 퀄리티스타트(6이닝 3실점 이하)를 했다. 삼진도 31.1이닝에 34개를 낚았다. 9이닝 기준 9.66개로 이 부문 내셔널리그 6위다. 류현진의 데뷔 첫해 두 자릿수 승수는 무난해 보인다. 신인왕의 꿈도 가까워지고 있다.



문상열 symoontexas@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