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최태원 상의회장, 130국 상의에 “협력 강화하자” 취임 서한 보내

최태원 상의회장, 130국 상의에 “협력 강화하자” 취임 서한 보내

Posted March. 29, 2021 07:26,   

Updated March. 29, 2021 07:26

ENGLISH

 대한상공회의소는 최태원 신임 회장(사진) 취임에 맞춰 전 세계 130여 개 상공회의소에 각국 상공회의소 간 협력을 강화하자는 서한을 29일 발송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서한을 통해 “전 세계 경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단기적 충격과 구조적 저성장 기조가 계속되는 상황”이라며 “전 세계 상공회의소가 각국 정부의 경제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해 나가는 과정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최 회장은 “지금 코로나19로 물리적 왕래는 어렵겠지만 각국 상공회의소가 비대면 교류를 통해 무역, 환경, 기술 등 현안 과제를 계속 발굴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향후 국가 간 이동이 자유로워지면 비즈니스 사절단 파견, 정보 교환 등을 통해 상호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히 세계 최대 민간 경제 단체인 국제상업회의소(ICC) 아자이 방가 회장에게는 “새로운 무역규범 수립 과정에 대한상의와 ICC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썼다. 가오옌(高燕)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회장에게는 한국과 중국의 공동 발전을 위해 양국 상공회의소가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을, 미무라 아키오 일본상의 회장에게는 2018년 이후 중단됐던 ‘한일상의 회장 회의’를 재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뜻을 밝혔다.


곽도영 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