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사설] 폭력가투 세력이 경제와 민생 더 망친다

[사설] 폭력가투 세력이 경제와 민생 더 망친다

Posted May. 04, 2009 07:56,   

ENGLISH

지난해 광우병 불법폭력시위로 국가에 일대 혼란을 초래한 과격 세력이 다시 나라 흔들기에 나섰다. 4월 18일 출범한 촛불시민연석회의를 중심으로 한 좌파세력은 광우병 시위 1년을 맞은 이달 2일 촛불 1주년 행동의 날 행사라는 미()신고 집회를 가진 뒤 서울 도심 곳곳에서 불법시위를 벌였다. 하루 전인 1일 노동절 집회에 참석한 일부 복면 시위대는 도로를 점거하고 보도블록을 깨 경찰에 던지며 여자 경찰관을 억류했다.

시위 주도세력은 작년 5월부터 석 달 이상 대한민국을 무법천지로 만든 광우병 소동을 재현하려는 의도를 드러냈다. 시위 현장에서는 이명박 정권 퇴진 현 정권의 독재에 맞서자 같은 구호가 난무했다.

촛불시민연석회의는 출범 선언문에서 촛불의 정신을 살려 독재정권에 맞서 헌법이 보장한 자유로운 저항권을 행사하겠다면서 5월2일을 촛불 행동의 날로 선포하고 이명박 정권 심판의 날로 만들겠다고 선동했다. 노동절 시위를 주도한 범국민대회조직위원회는 소위 10대 요구사항에서 경제위기를 빌미로 한 일방적 구조조정과 해고행위 중단,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국회 비준 중단, 대량살상무기 확산방지구상(PSI) 전면참가 방침 철회, 615 및 104 선언 이행 등을 주장했다. 과격 좌파세력의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글로벌 경제위기 후 한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구조조정의 강도가 현저히 낮은데도 딴 소리를 하는 것도 현실을 왜곡한 말장난에 불과하다.

그들이 치켜세우는 촛불의 정신이란 국민의 합법적 선거를 통해 출범한 정권을 타도하겠다는 대선 불복()운동에 다름 아니다. 이들은 왜곡, 과장된 정보로 국민을 선동하는 것도 서슴지 않았다, 공권력을 상징하는 경찰이 대의민주주의와 법치의 원리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불법 가두 시위대에게 걸핏하면 폭행당하는 나라에서 독재 정권 운운하는 것도 어불성설이다. 북한의 군사적 위협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군사적 긴장의 책임을 우리 정부에 돌리는 것을 보더라도 이들이 어떤 세력인지 짐작할만하다.

폭력 가투()세력은 입으로는 민생과 경제를 외치지만 그들의 불법과 폭력 때문에 민생과 경제는 더 멍든다. 2일 시위 때 일부 시위대가 하이서울 페스티벌 행사를 점거해 무산시키면서 3억 7500만 원의 직접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서울시는 추산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비친 이미지 추락 같은 간접피해는 감안하지 않은 액수다.

시위의 주동자들은 채증()당하지 않기 위해 마스크와 복면을 쓰고 공공연히 폭력을 휘둘렀다. 국회는 복면 방지법안을 빨리 통과시켜야 한다. 정부는 작년의 과오를 되풀이하지 말고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해야 한다. 법치에 도전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정부와 사회 각계가 단호하게 대응해야만 폭력시위의 악순환을 단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