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음악콩쿠르 입상자 초청 - 동아일보 청소년음악회'는 어떤 음악회인가요?

    동아일보사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음악회랍니다. 국내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음악콩쿠르의 전년도 1위 입상자들이 출연하는 음악회죠. 미래가 촉망되는 젊은 연주자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펼치는 열정의 무대랍니다. 음악회를 보고 나면, 저절로 클래식 음악 애호가가 되실걸요? 청소년들뿐 아니라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유익한 음악회랍니다.

  • 올해는 누가 출연하죠?

    2007년도 동아음악콩쿠르의 입상자인 정기열(바리톤, 서울대 대학원), 김재원(피아노, 한국예술종합학교 2년), 나채원(플루트,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 대학원), 송영현(오보에,독일 칼스루헤 국립음대), 오민정(오보에, 서울대 3년), 조성호(클라리넷, 한국예술종합학교 졸), 표규선(바순,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졸) 등 7명의 뛰어난 연주자들이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 출연합니다. 지휘와 해설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이신 박은성 선생이 맡습니다. 지휘자 선생님께서 직접 재미나고 알찬 해설을 준비하고 계신답니다.

  • 어떤 곡들이 연주되나요?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모차르트를 비롯해 슈트라우스, 베버 등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운 작곡가들뿐만 아니라 프로코피에프, 라이네케, 슈포어 등 여러분이 쉽게 들어보지 못했던 여러 작곡가들의 곡이 연주된답니다. 각 악기의 음색을 가장 잘 알 수 있도록 작곡한 협주곡들이 주로 연주될 예정이구요, 이 밖에도 베르디와 로시니의 오페라 아리아를 비롯해 우리나라 작곡가 임긍수의 노래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오보에와 클라리넷, 바순과 같은 악기의 연주는 들어볼 기회가 쉽게 없죠? 이번 음악회에서는 성악, 피아노, 오보에, 플루트, 클라리넷, 바순 등 자그마치 6가지 연주를 들어볼 수 있는 음악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 * 현장체험을 통한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보고서를 무료로 드립니다.


     
    Copyright 2008 donga.com Privacy policy. email: help@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