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자가격리 시대, 결혼식도 발코니에서

Posted April. 17, 2020 07:40   

Updated April. 17, 2020 07:40

中文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조되면서 ‘발코니 결혼식’이 각광받고 있다고 독일 방송 도이치벨레가 13일 전했다.

 밀폐된 실내 결혼식장이 아닌 발코니, 옥상 등에서 진행하는 발코니 결혼식은 미국, 스페인, 이스라엘, 레바논 등 이동통제령이 내려진 국가에서 유행하고 있다. 미 남부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거주하는 벤저민 카츠, 제이미 웨브너 씨 부부는 지난달 20일 아파트 발코니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둘은 결혼식 장면을 드론으로 촬영한 후 화상회의 앱 ‘줌’에 올려 150여 명의 온라인 하객에게 중계했다.

 이웃 주민들은 ‘간접 하객’으로 참여했다. 카츠-웨브너 씨 부부의 집 건너편에 사는 주민들은 각자의 아파트 발코니에서 결혼식을 지켜보며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최근 발코니 결혼식을 개최한 스페인의 한 부부도 가디언에 “수십 명의 이웃이 발코니에서 꽃다발을 던지며 환호해줬다”고 전했다.

 이스라엘에서는 10명 이상의 모임이 금지된 지난달 15일부터 발코니뿐 아니라 거리, 옥상, 슈퍼마켓 등에서 다양한 결혼식이 열리고 있다. 인근 레바논에서는 한 남성이 격리돼 있는 여자친구의 집 발코니에 중장비 기계를 타고 올라가 기타를 치고 노래를 부르며 청혼했다. 이 영상은 각국 소셜미디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조유라기자 jyr01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