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카톡으로 주식 매매 카카오페이증권 출범

카톡으로 주식 매매 카카오페이증권 출범

Posted February. 07, 2020 07:32   

Updated February. 07, 2020 07:32

中文

 카카오의 자회사인 간편결제 업체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증권’이라는 이름으로 6일 증권업에 뛰어들었다. 기존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옮기는 고객에게 최대 연 5%(세전)의 이자를 주는 이벤트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6일 카카오페이는 금융위원회가 바로투자증권 인수를 승인함에 따라 바로투자증권을 계열사로 편입하고 회사명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바꿨다고 발표했다. 새로 선임한 김대홍 대표가 경영 총괄 및 리테일 사업 부문을, 윤기정 전 바로투자증권 대표가 기존 기업금융 사업 부문을 맡는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투자·자산관리의 대중화’를 목표로 내걸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 경험이 부족하거나 자산 규모가 작은 사용자들도 투자해 수익을 낼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간다는 것이다.

 첫걸음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증권 계좌로 전환하도록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충전식 선불 전자지급수단인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옮기는 소비자는 5월 31일까지는 입출금과 관계없이 매주 평균 보유액 1만1∼100만 원 구간에 대해 연 5%(세전)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또 기존 카카오페이머니와 달리 충전금 한도 200만 원을 초과해 한도 없이 보유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5000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도 받을 수 있다.

 김대홍 대표는 “기존 금융의 문법을 깨고 일상에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투자 서비스를 통해 생활 금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자현기자 zion3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