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슈퍼스타’ 호날두, 이탈리아 세리에A서 데뷔 골

'슈퍼스타’ 호날두, 이탈리아 세리에A서 데뷔 골

Posted September. 18, 2018 08:27   

Updated September. 18, 2018 08:27

中文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유벤투스)가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데뷔 골을 터뜨렸다. 7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니폼을 바꿔 입은 뒤 리그 4경기 만이다.

 호날두는 16일 이탈리아 토리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리에A 4라운드 사수올로와의 안방 경기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멀티 골을 기록했다. 첫 골엔 약간의 행운이 따랐다. 후반 5분 코너킥에 이은 문전 혼전 상황에서 상대 수비수가 걷어내려던 공이 골포스트를 맞고 호날두가 달려가던 곳으로 날아갔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오른발로 침착하게 공을 ‘툭’ 밀어 넣었다. 호날두는 관중을 향해 달려가 그동안 벼르고 있던 특유의 ‘호우 세리머니’를 펼쳤다.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빈 지 딱 320분이 되던 때였다. 구단 역대 최고 영입 이적료인 1억 유로(약 1310억 원)에 유벤투스로 이적한 호날두는 3경기에서 풀타임으로 뛰고도 1도움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유벤투스 팬들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활약이었다.

 첫 골로 부담을 덜어낸 덕인지 호날두는 15분 뒤 곧바로 추가골을 기록했다. 역습 기회에 순식간에 상대 페널티 박스 안으로 쇄도한 호날두는 동료의 패스를 받아 강력한 왼발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득점 기계’로 불리는 호날두의 빠른 발과 강력한 슈팅 모두를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이었다.

 유벤투스는 후반 추가시간에 쿠마 바바카르(사수올로)에게 추격 골을 허용했지만 끝내 동점골을 허용하지 않고 2-1로 승리해 승점 3을 챙겼다. 이로써 4승 전승을 거둔 유벤투스는 단독 선두 자리를 지켰고, 호날두는 득점 공동 5위로 올라섰다.


김재형 monam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