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안경 없이도 3D영상 보는 아마존 스마트폰 9월 판매

안경 없이도 3D영상 보는 아마존 스마트폰 9월 판매

Posted April. 14, 2014 03:07   

中文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이 온라인스트리밍 TV 시장 진출에 이어 스마트폰 시장에까지 도전장을 내밀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1일(현지 시간) 아마존이 삼성전자와 애플 등 기존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선보이지 않은 3차원 입체사진(홀로그램)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첨단 스마트폰을 6월 말까지 내놓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7월 초 신제품을 공개한 뒤 9월 말부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에 들어간다는 일정이다. 이를 위해 아마존은 최근 수 주 동안 샌프란시스코와 시애틀에 있는 개발자들에게 여러 버전의 시제품들을 시연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이 선보이는 홀로그램 기능은 3차원(3D) 안경을 쓰지 않고도 망막추적기술(retina-tracking technology)을 통해 화상들이 마치 허공에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면에 있는 4개의 내장 카메라를 이용한 것으로 관련 특허는 지난해 미국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시장에서 루머가 무성했던 아마존의 스마트폰 시장 진출을 두고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는 삼성과 애플을 비집고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다소 우세하다. 하지만 아마존이 온라인 판매의 최강자임을 감안할 때 실제 시판 이후 다양한 온라인 판매 전략으로 기존 업체들을 괴롭힐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아마존이 직접 스마트폰을 제조하는 것인지 아니면 제3의 업체에 맡길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는 않았다.

뉴욕=박현진 특파원 witnes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