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북핵 머리에 이고 살 수 없다

Posted March. 20, 2013 03:05   

中文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북한의 핵 위협은 얼렁뚱땅 넘어갈 수 없는 문제라며 핵을 머리에 이고 살 수는 없다. 전쟁 억지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공동의장 7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북한이 지금이라도 핵을 포기하고 올바른 길로 나온다면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를 적극 가동해 북한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구() 소련도 핵을 가지고 있었지만 어떻게 되었느냐며 핵만 가지고 있다고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고립만 초래할 뿐이다. 핵무기로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나라에 어느 나라가 투자를 하겠느냐고 말했다.

종교계 지도자들은 북한이 도발 위협을 거둔다면 종교계 차원에서 인도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통령이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고, 박 대통령은 종교계 지도자들이 북한이 문호개방 등 올바른 선택을 하고, 북한 주민들의 삶을 돌볼 수 있도록 보다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저를 비롯해 정치권도 종교 지도자들처럼 국민을 위해 헌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정치적 이익에만 매달려 국민의 문제를 외면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정치권을 에둘러 비판하기도 했다.

이날 오찬에는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과 홍재철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희중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종교간대화위원장, 남궁성 원불교 교정원장, 최근덕 성균관장, 임운길 천도교령, 한양원 한국민족종교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이재명 egij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