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보시라이의 여자들 대체 누구냐

Posted October. 06, 2012 07:29   

中文

중국 인터넷이 보시라이()의 여자들 명단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지난달 28일 보시라이 전 충칭() 시 서기(사진)에 대한 쌍개(당적 및 공직 동시 박탈) 처분과 형사처벌 방침을 발표하면서 수뢰, 직권남용 등과 함께 주요 혐의로 많은 여성들과 부적절한 성관계를 맺거나 유지했다고 이례적으로 언급했다. 그 이후부터 보 전 서기의 여자들이 누구인지에 대한 추측이 인터넷에서 꼬리를 물고 있다. 확인되지 않은 리스트도 돈다. 영국 대만 홍콩 언론은 조심스레 관련 소식을 다루기 시작했다.

공산당의 발표로 볼 때 보 전 서기의 정부() 리스트가 있는 것으로 이해된다고 영국 텔레그래프는 지난달 30일 전했다. 전 홍콩 원후이()보 기자 장웨이핑() 씨는 텔레그래프에서 보수적으로 잡아도 보시라이가 100명의 정부를 뒀을 것이라며 보 전 서기는 권력이 막강했다. 여자 친구들이 있었고 또 여자들을 상품처럼 다른 관리들에게 선물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장 씨는 보 전 서기가 다롄() 공직생활 시절(19882000년) 그의 추문을 폭로하다 투옥되는 등 탄압을 받았고 이후 캐나다에 정착해서도 계속 보 전 서기의 비리를 추적해 왔다. 보의 여자들로 거론되는 인물들은 중국중앙(CC)TV 앵커들, 영화배우, 또 충칭 시 여자 간부와 여자 경찰 등이 포함돼 있다고 한다. 홍콩 밍()보는 심지어 보 전 서기의 돈줄 역할을 해 온 쉬밍() 다롄스더()그룹 회장이 보 전 서기에게 100여 명의 여자를 바쳤고, 그중 수십 명은 함께 즐겼다는 설도 떠돈다고 전했다.

파문이 확산되자 베이징()대 법학과 허웨이팡() 교수는 시나닷컴의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서 이들 여성은 보시라이와 관계를 맺고 부당한 이익을 취한 특수 공인이므로 인민의 알 권리와 무고한 이들의 손해를 막기 위해 그 명단을 발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허 교수는 천시퉁() 전 베이징 서기 사건 등에서도 성관계를 맺은 여자들 이름이 공개됐다고 덧붙였다.



이헌진 mungchi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