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연아 김을 찾아라 외신 취재경쟁

Posted February. 13, 2010 09:25   

中文

피겨 여왕 김연아(20고려대)는 아직 캐나다 토론토에서 훈련 중이다. 20일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경기가 열리는 밴쿠버에 도착할 예정이다. 아직 모습도 드러내지 않았지만 밴쿠버 메인프레스센터는 김연아에 대한 궁금증과 열기로 가득하다.

한국 기자들은 미국 일본 등 외국 기자들의 단골 취재 대상이다. 김연아는 언제 도착하나, 현재 무엇을 하고 있나 등 시시콜콜한 질문을 퍼부어댔다.

올림픽 여주인공은 단연 김연아

올림픽 개막을 맞아 외신들이 연일 올림픽 특집기사를 게재하고 있는 가운데 김연아에 관한 기사는 어디서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뉴욕타임스는 12일 겨울올림픽 특집판 12면 중 2개 지면에 김연아의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점프 장면을 16장의 연속사진으로 실었다. 김연아에 대해 현재 세계를 지배하는 챔피언이라는 수식어를 달았다.

LA타임스도 이날 인터넷판에 김연아는 한국의 모든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제목으로 기사를 게재했다. 이 신문은 김연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함께 김연아의 우상이었던 미셸 콴의 평가에 대해 소상하게 소개했다.

숙소-일정 007 보안

20일 밴쿠버에 도착하는 김연아의 숙소와 일정 등은 철저한 보안 속에 베일에 싸여 있다. 당초 밴쿠버 국제공항에서 간단한 인터뷰를 하기로 했지만 많은 취재진이 몰릴 것을 우려해 취소됐다. 김연아는 선수촌이 아닌 시내의 한 호텔에서 머물 계획이다. 하지만 어떤 호텔에 머물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경기가 열리는 퍼시픽 콜리시움 경기장과 훈련장을 오갈 때도 대한체육회가 제공하는 차량을 타고 이동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IB스포츠 관계자는 김연아의 일정과 숙소를 알려달라는 국내외 언론사의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심리적 안정을 위해 비공개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연아는 공식훈련 뒤 기자회견장에서만 인터뷰를 할 예정이다.

전문가들 우승은 연아 당연시

밴쿠버에서 김연아의 금메달을 의심하는 사람은 현재 거의 없다. 피겨 전문가들은 1위는 김연아의 몫이라고 생각하고 오히려 치열해질 2, 3위 싸움을 하이라이트로 예상하고 있다. 2위 자리는 일본의 아사다 마오(20)와 안도 미키(23), 캐나다의 조아니 로셰트(24)가 다툴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 훈련하고 있는 아사다는 20일, 미국에 있는 안도는 14일 밴쿠버에 도착할 예정이다. 홈 팬의 성원을 등에 업은 조아니는 21일경 밴쿠버에서 훈련을 시작할 계획이다.



김동욱 creati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