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웰니스 여행🌿

세시간전
세시간전2021-10-23 08:00:02
공유하기 닫기
지속되는 코로나로 몸도 마음도 지쳤다면, 하루쯤은 심신 치유를 목적으로 웰니스 여행을 떠나보자. 몸도 마음도 힐링하기 좋은! 자연·숲치유 / 뷰티·스파 / 힐링·명상 / 한방 4가지 테마 여행지를 담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 관광지 4곳, 지금 소개한다.

*웰니스(Wellness)란? 웰빙(Well-being)에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합친 용어로, 웰니스 관광은 여행을 통해 정신적·사회적인 안정과 신체적인 건강의 조화를 이루는 데 목적이 있다.

글 리아
힐리언스 선마을
@jjoda0.0
국내 최초 힐링 리조트라 불리는 힐리언스 선마을은 힐링(Healing)과 사이언스(Science)의 합성어다. 이곳은 단순히 숙박만 제공하는 리조트가 아니다. 10년 전부터 웰에이징이라는 한 길을 걸으면서 차곡차곡 준비해왔다.

*웰에이징(well-aging) : 노화를 피할 수 없으니 건강하게 잘 늙어가자는 의미. 안티에이징(anti-aging)과 상반되는 개념.
@jjoda0.0
@yunniic
이곳의 컨셉은 의도된 불편함. 투숙하는 동안 생활한복을 입는다. 주차장에서부터 숙소까지는 15분을 걸어야 하고, 리조트 내에 엘리베이터도 존재하지 않는다. 게다가 방해전파기가 설치되어 특정 공간이 아니면 핸드폰도 터지지 않는다. 데이터는 물론 와이파이, 전화 모두 불가능해 디지털 디톡스를 경험한다.
@emily_yuuuni
의도된 불편함 속에서 여느 때보다 편안한 '쉼'을 즐겨보자. 머무는 동안 더 건강하고,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숲 테라피, 명상, 스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투숙객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객실은 다른 리조트들과는 다르게 TV, 냉장고 모두 없이 자연 소리만이 룸을 가득 채운다. 마음까지 쌓였던 독소를 풀고 싶다면 힐리언스 선마을로 향해보자.
@jjoda0.0
힐리언스 선마을의 모든 식사는 저염식, 저칼로리 건강식으로 구성되었다. 테이블에는 30분짜리 모래시계를 배치해 의도적으로 음식을 천천히 먹도록 권유한다. 평소에는 밥을 먹을 때 스마트폰, TV와 함께였지만 이 공간에서 만큼은 자연을 벗 삼아 느린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 외부음식 반입 불가
✔️ 저녁에는 와인, 맥주를 마시며 기분 낼 수 있다. 힐링에 술이 빠질 수는 없으니까!
카페 티테라피
@hannullll
커피 사랑은 잠시 내려두고 건강한 차를 마시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티테라피(Tea+Therapy)는 건강에 이로운 차를 마시며 자연적인 영양소의 효능으로 신체 균형을 회복하는 건강 관리법이다.
@hannullll
티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는 카페 '티테라피'에 주목하자. 북촌에 위치한 티테라피는 따스한 외관이 고즈넉한 삼청동 분위기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치유의 공간으로 운영 중인 이곳은 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와 몸의 건강을 찾기에 안성맞춤이다.

처음 방문해 많은 종류의 차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막막하다면 걱정하지 말자. 평소 차를 즐기지 않는 이들도 쉽게 차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한 테스트가 준비됐다. 소화력, 체형, 체질 등 질문에 '예', '아니오' 대답을 따라가다 보면 나에게 어울리는 차를 만나게 된다.
@hannullll
@shabet_y
티테라피에 쓰이는 차는 한방재료를 바탕으로 이뤄져 쓰고 맛이 없다는 생각을 갖기 십상이다. 하지만 이곳은 2-3가지 재료들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블렌딩이 가능하고,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다. 차 외에 커피, 음료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자.
@shabet_y
이곳을 가야 할 이유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무려 족욕을 하는 공간까지 마련되었다는 사실! 차와 따뜻한 족욕으로 위로하는 시간을 가지기 좋다. 족욕은 무료로 가능하며 추가요금 5,000원을 지불하면 족욕제 사용이 가능하다. 족욕제는 A-스트레스가 많아 눈과 머리가 아플 때, B-몸이 무겁고 순환이 잘되지 않을 때, 두 가지 타입 중 선택하면 된다.


⏰ 영업시간 - 동절기 10:00~20:00 / 하절기 10:00~21:00
✔️ 점심시간에는 식사메뉴도 판매한다.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song_e__1000
@song_e__1000
파라다이스 시티 씨메르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인 파라다이스시티의 부대시설이다. 유럽의 감성과 한국 고유의 여유로운 찜질방 문화를 접목한 신개념 스파시설이다.
야외수영장 @lou_.a
씨메르는 아쿠아 스파존과 찜질 스파존으로 나뉜다. SNS에서 많이 봤을법한 아쿠아 스파존을 대표하는 이 공간은 이탈리아 산마르코 광장을 모티브로 만든 워터플라자!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 좋고, 인생샷도 남기기 좋다. 탁 트인 전망에서 즐기는 야외 수영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

아쿠아 스파존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기 좋은 공간들은 이뿐만이 아니다. 동굴 속에 들어온 듯한 케이브스파, 벽면을 가득 채운 LED 이미지로 만들어진 몽환적인 비추얼 스파에서 색다른 스파도 놓치지 말자.
비추얼 스파 @hi_incrediblej
찜질 스파존은 찜질하는 곳과 휴게시설을 고루 갖췄다. 강원도 횡성의 굴창 나무를 이용해 만든 참숯방부터 피톤치드를 느끼며 휴식하기 좋은 공간까지. 일상의 긴장감을 제거하고 마음의 여유를 찾기 충분하다.
@joos_luv
찜질스파존 아이스룸 @yeong_a.9___
⏰ 야외수영장 운영 시간 - 7, 8월을 제외하면 오후 6시 마감.
✔️ 아쿠아플로트 요가, 힐링터치, 아로마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휴업 중이다.
✔️ 케이브스파와 비추얼 스파는 노키즈존.
✔️ 티켓 예매 시 아쿠아 스파 이용권을 구매하면 아쿠아스파존, 찜질스파존 둘 다 이용 가능하다. 찜질스파만 원한다면 찜질스파권을 구매하면 된다.
허브와 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곳!
@seo_zero_u
@odrum_drumschool
가을이 훌쩍 다가온 지금! 팜파스와 핑크뮬리가 우리를 반겨준다는 이곳.
허브차, 커피를 허브 아로마 족욕과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어딘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해보자! (클릭)
더 많은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시간전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