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현 장기연애 고백 “15년째♥, 남자친구 애칭은 까꿍이” (자매다방)

정희연 기자2025-11-27 13:47:29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지현. 사진제공ㅣ바이브액터스

김지현 장기연애 고백 “15년째♥, 남자친구 애칭은 까꿍이” (자매다방)

배우 김지현이 장기연애 중인 사실을 고백했다.

김지현은 지난 22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예능 ‘자매다방’에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UDT: 우리 동네 특공대’의 주역 윤계상, 진선규, 이정하와 함께 출연했다.

이날 김지현은 결혼 관련 질문에 “오랜 만난 사람은 있다”고 대답했다. 윤계상이 깜짝 놀라며 “이야기해도 되냐”고 묻자 김지현은 오히려 “안 되냐”면서 “연애한지 한 15년 정도 됐다”고 스스럼없이 밝혔다. 그는 “결혼은 그냥 안 하다 보니까 이렇게 있는 게 편하더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남자친구의 애칭은 ‘까꿍이’. 김지현은 “남자친구에게 애교가 많은 편이냐”는 질문에 “나는 애교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애교가 없더라”고도 말했다.

1982년생인 김지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2004년 연극 ‘미생자’를 통해 데뷔했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원년 멤버이기도 하다. 무대와 안방극장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을 펼친 가운데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녹두꽃’ ‘서른, 아홉’ ‘D.P. 시즌2’와 영화 ‘파일럿’ 등에 출연했다.

한편, 쿠팡플레이 X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도 아니요, 지구평화엔 더더욱 관심 없는, 오직 내 가족과 우리 동네를 위해 뭉친 예비역 특공대의 유쾌하고 짜릿한 이야기. 매주 월, 화 밤 10시, 쿠팡플레이와 지니 TV, 그리고 ENA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