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보이즈 14세 김규래, 성인 女스태프 교제 의혹에 “오해의 소지, 법적대응” [전문]

정희연 기자shine2562@donga.com2023-12-18 16:51:00

그룹 판타지 보이즈 측이 김규래의 사생활 논란과 관련해 법적대응을 선언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규래가 헤어 스태프인 20대 여성과 교제 중이라고 폭로하는 글이 확산됐다. 김규래는 2009년생 만 14세인 미성년자. 해당 의혹을 제기한 누리꾼은 김규래와 상대 여성이 비공개 SNS 계정으로 소통해왔다면서 이들의 대화로 추정되는 내용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또 다른 오해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사진 및 콘텐츠 배포에 관련해서는 멈춰주시기 바라며 해당 사건 관련된 억측은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소속사는 “당사는 위와 같은 사실에 대해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증거 자료를 수집해 무단 유출 및 유포자를 특정하였고, 금일 오후 관할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라며 “특정된 인물에 대해서는 무단 유출 및 유포로 인한 아티스트의 명예훼손은 물론, 더 나아가 사이버 범죄, 협박 등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한 부분까지의 법적 조치를 추가 검토 중”이라고 선언했다.
더불어 “당사는 아티스트 및 팬 여러분들을 위하여 고소뿐만 아니라, 추가 게시글을 통해 아티스트와 관련된 무분별한 사생활 생성 및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하는 등 모든 2차적인 가해 행위에 대해서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규래는 지난 6월 종영한 MBC 아이돌 서바이벌 오디션 ‘소년판타지 - 방과후 설렘 시즌2’에서 최종 2위를 기록하며 그룹 판타지 보이즈 멤버로 발탁됐다. 9월 그룹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뉴 투모로우’(NEW TOMORROW)에 이어 지난달 두 번째 미니 앨범 ‘포텐셜’(Potencial)을 발매했다. 오는 19일 ‘크리스마스 데이‘ 음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하 포켓돌스튜디오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판타지 보이즈(FANTASY BOYS) 멤버 김규래 와 관련해 안내 말씀드립니다.
현재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무단 유출 및 유포되고 있는 본인의 사생활 관련 이슈로 인해 팀과 멤버들은 물론, 팬 여러분께 실망과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개된 대화 내용은 오해의 소지가 분명함을 말씀드립니다.
해당 SNS 내용 유출 및 유포자는 메신저 대화의 편집과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생성하는 악의적인 수법까지 동원하여 사실과는 다른 정보를 퍼뜨려 아티스트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 행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오해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사진 및 콘텐츠 배포에 관련해서는 멈춰주시기 바라며 해당 사건 관련된 억측은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특정된 인물에 대해서는 무단 유출 및 유포로 인한 아티스트의 명예훼손은 물론, 더 나아가 사이버 범죄, 협박 등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한 부분까지의 법적 조치를 추가 검토 중입니다.
당사는 아티스트 및 팬 여러분들을 위하여 고소뿐만 아니라, 추가 게시글을 통해 아티스트와 관련된 무분별한 사생활 생성 및 유포하고 확대 재생산하는 등 모든 2차적인 가해 행위에 대해서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