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2013년 동아일보 선정 10년 뒤 한국을 빛낼 100인, 10년 뒤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을 인물들은 누구일까요? 동아일보는 사회 각 계층에서 미래를 향해 꿈을 갖고 도전하는 총 100분을 선정했습니다.




img
G드래곤(1988년생)가수
추천사유
일본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K팝 한류를 주도하고 있고, 패션 그래픽 등 타 업종과의 협업이 활발해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인물임.
Q. 몸담고 계시는 분야는 10년 후 어떻게 변할까요?

A.

Q. 만약 자서전을 내신다면, 본인의 삶에서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아직 안 왔다.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다.

Q. 인생을 바꾼 순간이 있었나요? 만약 있었다면 그것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귀하의 인생을 바꿨습니까?

A. 음악이었고, 무대에서 노래하는 선배가수의 모습을 보다 꿈을 갖게 됐다. 꿈을 꾸게 됐고, 이루게 했으며 그것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Q. 지금도 잊지 못하는 실패의 순간, 또는 나중에 약이 된 시련의 시간이 있으셨나요? 그 실패나 시련을 극복하신 비결은 무엇이었나요?

A. 몇 년 전 개인의 잘못으로 인해 가족과 팬, 내 주위 모든 사람들에게 실망을 안겨줬다. 긍정적인 생각과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나를 다시 음악을 할 수 있게 했으며, 많은 대중분들의 믿음과 관심, 사랑이 내게 무엇보다도 큰 빚이었기에 그 빚을 갚으려 노력했다.

Q. 자녀에게 10년 후를 대비해 가장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싶으신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조언을 말씀해 주셔도 됩니다.

A.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져라. 그리고 한우물만 파기엔 힘든 세상이지만 계속해서 한가지 일을 열심히 해라. 그럼 어떻게든 될 것 이다. 너무 지나친 걱정 말아라.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Q. 귀하의 인생 성공을 100이라고 한다면, 가족관계에서는 어느 정도 성공하셨다고 생각하십니까? 성공을 위해 포기해야 했던 것들은 무엇이었습니까?

A. 67? , 집안에서는 아직도 철부지 막내다. 하지만 여느 막내들처럼 행동을 못한다.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도 못했고, 그래서 그게 아직도 항상 마음에 가장 큰 짐이다.

Q. 인생 경영 비결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특별한 체력관리나 마음수양 비법이 있으십니까?

A. 어른들이 보시면 뭐라 하실지 몰라도 잠을 최대한 많이 잔다. 원래 잠도 많지만 평소에 잘 시간이 없기에 잘 수 있을 때 많이 자둔다. 꿈 꾸는 것도 좋아하고 영감도 많이 얻는다.

Q. 스무 살로 돌아간다면 무엇을 해보고 싶으신가요?

A.

Q. 시간을 되돌릴 수 있으면 몇 살로 돌아가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관련기사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