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GTX-B노선 등 호재 많은 구로구,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오피스텔 어디?
더보기

GTX-B노선 등 호재 많은 구로구,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오피스텔 어디?

동아경제입력 2020-01-17 16:19수정 2020-01-17 16:4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구로 오네뜨시티’ 조감도

서울 아파트 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서울 교통 요충지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교통이 좋은 자리에 위치하는 오피스텔은 단지 인근의 다양한 문화시설을 한 걸음에 누릴 수 있어 직장인 및 신혼부부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서울 구로구는 △수도권광역급행열차 GTX-B노선△서울시의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계획 가시화 △가리봉동 도시재생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떠오르는 지역 중 하나다.

이 지역 주민들은 서울시의 대규모 인프라 확충 사업이 진행되면서 업무시설 증가와 함께 뉴타운 조성 등 주거 여건이 대대적으로 개선될 거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


이처럼 최근 주목할 만한 호재로 구로구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남해종합건설㈜이 지역 내 신규 오피스텔 ‘구로 오네뜨시티’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기사

우선 이 오피스텔은 신도림·구로·대림역의 중심부에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실제로 2호선 대림역(구로구청)은 도보로 10분, 2호선 신도림역은 20분 내외, 1호선 구로역은 1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다.

인근에 편의·생활·교육 시설들이 인접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것 또한 장점이다. 오피스텔 근방엔 구로 아트밸리, NC백화점(예정), 현대백화점, 신도림 홈플러스 등 상업∙문화시설과 구로구청, 고대 구로병원 단지 바로 앞에는 구로근린공원과 구로거리공원이 위치해 있고 안양천, 도림천 등이 가깝다.

해당 단지는 5년 전의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며, 직주근접을 원하는 관공서 및 G밸리 근로자들이 많아 안정적 수익형부동산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단지는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구조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소형평면으로 구성된다. 세대 내부에는 최신식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1차 분양을 마치고 2차 분양 중인 ‘구로 오네뜨시티’는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다. 단지는 오피스텔 전용면적 21㎡~29㎡ 234실과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6㎡~25㎡ 208세대, 총 442실(세대)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대륭포스트타워(B1층)와 구로동 테크노마트(B1층) 두 곳에서 운영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