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호텔, 年30박… 패밀리-스위트 타입 분양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2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 소노호텔, 年30박 이용… 패밀리-스위트 타입 분양



대명소노그룹이 최근 기업명을 대명호텔&리조트에서 소노호텔&리조트로 변경한 가운데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분양 상품을 선보였다.

원룸 구조인 패밀리 타입, 투룸 구조인 스위트 타입으로 나누어진 신규 상품은 연 30박을 이용할 수 있다. 입회금 일시불 납부 시 분양가 할인 혜택과 함께 회원 앞으로 즉시 소유권 등기 이전이 가능하다.

계약금 입금 직후 바로 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신규 회원 가입 시 기명 기준으로 2년간 객실료를 회원 요금의 50%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오션월드, 비발디파크(스키월드), 승마, 골프, 요트 등 레저 및 스포츠 시설의 무료 및 할인 혜택을 준다.

VVIP 분양 상품으로는 평온한 환경 속에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소노펠리체 노블하우스&빌리지’를 비롯해 ‘소노캄 호텔&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노블리안 실버, 골드, 로열이 대표적이다.

소노호텔&리조트는 전문 교육을 이수한 레저컨설턴트들이 상담부터 계약 및 예약까지 알대일로 전담하는 회원관리제를 실시하고 있다. 소노호텔&리조트는 ‘쏠비치호텔&리조트진도’와 ‘소노캄 제주’를 함께 분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분양 안내 자료와 카탈로그를 배송한다.

넥스플랜, 인공해변 조성 ‘크리스탈 라군’ 송도 진출



고급 인공해변을 만들어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크리스탈 라군(Crystal Lagoon)이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지난달 20일 부동산 전문 디밸로퍼인 넥스플랜은 인공해변·호수 개발전문업체 크리스탈 라군과 독점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독점사업권 계약기간은 30년이며, 전국 크리스탈 라운 개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넥스플랜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송도국제도시를 시작으로 국내에 인공해변 개발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크리스탈 라군은 1997년 칠레에서 설립된 청정 인공해변·호수 개발전문업체다. 부동산 개발지역에 독자적인 첨단기술을 활용해 환경오염 없이 인공해변과 인공호수를 조성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 16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현재 두바이 알막툼시에 건설 중인 크리스탈 라군은 길이가 7km에 달하며 2600만 m² 면적에 녹지와 공원 등이 함께 조성돼 두바이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서 크라스탈 라군의 첫 사업지는 송도국제도시가 될 전망이다.

넥스플랜 관계자는 “도심이 아닌 개발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해 워터프런트 사업,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의 개발호재가 풍부한 송도국제도시에서 큰 시너지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덕수궁 디팰리스, 분양가 70%까지 대출 가능한 오피스텔



서울 광화문 일대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덕수궁 디팰리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집단 잔금 대출이 가능하게끔 하나은행(정릉지점)과 협의된 것. 입주는 2020년 8월로, 기간이 짧기 때문에 계약금 10%, 중도금 20%, 잔금 70%로 진행된다.

‘덕수궁 디팰리스’는 지하 7층∼지상 18층 규모에 전용면적 118∼234m²의 중대형 아파트 58가구와 전용면적 40∼128m² 오피스텔 170실로 구성된다. 2베드, 3베드 타입 오피스텔의 분양가는 10억∼25억 원 선이다.

종로구 D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종로구가 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는 많은데 매물이 없어 시세가 꾸준히 오르고 있다”며 “매물이 있어도 가격이 9억 원이 넘기 때문에 대출 문제로 계약을 포기하는 사례도 계속 발생되는데 덕수궁 디팰리스는 집단 잔금 대출이 최대 70%까지 가능하고 입주도 내년으로 빨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덕수궁 디팰리스는 현재 주변에 들어선 아파트 시세와 비교하면 향후 시세 상승력이 높은 고급 주택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종로구 광화문 일대가 아파트 공급 자체가 드문 데다 소위 상류층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 만큼 가치가 높이 평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본보기집은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42 성곡미술관에 있고 개별 상담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화제의분양현장#부동산#분양#소노호텔#넥슨플랜#덕수궁디팰리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