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저지대 위치, 다채로운 코스 선보여… 서귀포 샤인빌파크CC
더보기

저지대 위치, 다채로운 코스 선보여… 서귀포 샤인빌파크CC

태현지 기자 입력 2019-05-10 03:00수정 2019-05-10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샤인빌파크CC’는 자연 친화적 골프장으로 제주와 태평양의 푸른 바다를 콘셉트로 운영하는 전형적인 파크형 리조트 컨트리클럽이다. 샤인빌파크CC는 해발 80m 저지대 평지에 위치한 천혜의 지형으로 제주에서 가장 따뜻한 골프장이라 할 수 있다.

코스는 18홀(7049야드) 규모로 9홀 팜 코스(3313야드)와 리버코스(3736야드)로 나뉘어 있다. 팜 코스는 홀마다 맑은 연못과 야생화가 어우러져 있으며 거리가 다소 짧아 여성적이다. 리버 코스는 다채롭고 장쾌한 코스로 도전적이며 남성적인 묘미를 담아 설계됐다.

그린은 벤트 그라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페어웨이는 버뮤다 그라스를 사용하고 겨울엔 라이그라스로 오버 시딩해 푸르게 보이도록 유지하고 있다.


샤인빌파크CC의 모기업은 ㈜록이다. 록의 박찬수 회장은 처음 골프장을 만들 때부터 직접 디자인했다. 전체와 부분 간 구도와 설계흐름을 맞춰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조성돼 있다. 샤인빌파크CC는 2017년 오성배 대표가 취임하면서 젊은 골프장으로 변신 중이다. 골프장 경영 전문 CEO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오 대표는 젊은 디지털마케팅 골프 문화를 과감하게 도입해 여행과 골프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샤인빌파크CC만의 차별화된 골프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제주 신공항이 건설되면 12분 내 샤인빌파크CC에 도달할 수 있어 젊은 골프장 실현은 더 빠르게 될 전망이다.

주요기사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부동산#서귀포 샤인빌파크cc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