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링크, 중국 No.1 클라우드 국내 서비스 시작

  • 입력 2016년 4월 6일 11시 09분


코멘트
클라우드링크는 4월 5일부터 세계최대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그룹의 알리클라우드(AliCloud, 阿里云)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링크는 알리클라우드의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기술지원 및 사업지원 등 중국 사업 인프라 운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링크는 알리클라우드의 글로벌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인 뱅크웨어글로벌㈜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이다

중국 등지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한국기업은 클라우드링크 서비스를 통하여 보다 빠르고 안정적이며 보안 측면에서 우수한 중국 No.1 알리클라우드를 한국에서 직접 구매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한국원화결제와 한국어 기술지원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중국내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ICP 비안 (인터넷콘텐츠사업자 등록, 备案) 등록 대행과 대표적인 중국결제시스템인 알리페이 (Alipay, 支付宝) 와의 연동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는 “그 동안 언어, 인력,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중국현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했던 한국 고객들에게 비로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중국사업성공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라며 “중국사업 현지 인프라 운영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중국사용자에게 중단 없고 쾌적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쇼핑몰, 게임, 미디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링크는 현존하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라고 밝혔다.

클라우드링크는 알리클라우드 국내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알리클라우드 Go 차이나 컨퍼런스’ 를 4월27일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JW 매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한다.

뱅크웨어글로벌 (대표 이경조)은 IT서비스 및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서 SW 개발/판매와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해 왔었다. 인슈웨어글로벌과 다봄소프트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올해 1월 알리금융클라우드와 함께 중국 내 합작법인(JV) 샹인 (上海尚芸飞流信息技术有限公司)을 설립하여 금융 SaaS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작년 11월 예비인가를 받은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컨소시엄에 KT, 우리은행등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 2015년 7월 알라바바그룹의 관계사로 ‘알리페이’ ‘마이뱅크’ 등의 모기업인 앤트파이낸셜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업계의 주목을 받은바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