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과 칼로리 높은데 다이어트에 도움, 이유가?
더보기

사과 칼로리 높은데 다이어트에 도움, 이유가?

동아경제입력 2014-02-08 09:23수정 2014-02-08 09:3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과 칼로리'

다이어트하면서 자주 찾게 되는 사과의 칼로리가 새삼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사과 효능'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가장 눈에 띄는건 사과 칼로리다.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다소 높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사과 칼로리는 100g당 57kcal이다. 귤(39kcal)·배(51kcal)·자몽(30kcal)·레몬(31kcal)·수박(30kcal)에 비해 높은 편이다. 사과 두 개를 먹으면 공기밥 한 그릇을 먹는 열량과 비슷하다.

하지만 사과가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히는 이유는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아서 식사량 조절과 비만 억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 사과는 노폐물 배출을 도와 체중을 감량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사과는 피부 미용 효과도 있다. 사과에 풍부한 사과산·비타민·당분은 피부에 탄력을 주고 거칠어진 피부가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특히 사과껍질에만 있는 '케르세틴'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사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이 위장운동을 도와 정장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사과 칼로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과 칼로리, 생각 보다 높구나" "사과 칼로리, 그래도 사과만한 과일이 없군" "사과 칼로리, 다소 높긴해도 도움되는 효과가 더 많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기사제보 car@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