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효주 공식입장 “(남친과) 문제 될 일 한 적 없다”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11월 25일 11시 35분


코멘트
한효주 미투데이
한효주 미투데이
배우 한효주(27)가 남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유포하겠다며 한효주의 가족을 협박해 거액을 뜯어내려 한 한효주의 전 매니저들이 검거돼 재판에 넘겨진 것과 관련해 소속사가 25일 공식입장을 내놨다.

한효주의 아버지가 4억 원을 요구하는 협박전화를 받았지만 한효주에게 확인한 결과 문제될만한 일을 하지 않았다는 답을 듣고 경찰에 신고했으며 앞으로 진행될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겠다는 것이 요지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권정훈)는 이날 4억 원을 주지 않으면 한효주가 남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언론에 유포하겠다며 한효주의 아버지 한모 씨(52)를 협박한 혐의(공갈)로 윤모 씨(36)를 구속기소하고, 연예인 매니저인 이모 씨(29), 황모 씨(29) 등을 각각 불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한효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가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공식 입장 전문이다.

자사 소속 배우 한효주의 아버지에게 지난 11월 4일 오후 9시 40분경 신원을 밝히지 않는 남성으로부터'한효주 본인에게는 알리지 말고 4억여원의 돈을 입금하라'며 금품을 요구하는 협박전화가 걸려왔다.

바로 한효주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문제될 만한 일을 한 적이 전혀 없다"라고 하였으며 공인이라는 단점을 악용한 단순 협박을 해온 것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해야할 일이라고 판단 협박 전화를 받은 즉시 경찰에 신고를 하였다. 이후 한효주의 아버지는 사건직후부터 경찰의 지시에 따라 남성의 연락에 대해 경찰수사에 협조하며 협박에 대처하였다.

특히 이번 사건은 11월 4일에 전화로 협박을 한 해외에 있는 남성 외에 추가적인 가담자가 있는 조직적인 계획범죄였으며 11월 7일 경찰의 수사 끝에 공갈 협박을 모의한 일당 3명이 모두 검거하였다.

경찰 조사 결과 지금은 폐업처리된 전 소속사에서 한효주의 매니저였던 A씨 등 3명이 최근 휴대폰 통화료가 없을 정도로 곤궁한 상태에 빠지자 한효주 아버지를 상대로 공갈협박을 시도한 것.

이에 한효주의 아버지는 "문제될만한 행동을 한 적이 없다"는 딸의 말을 듣자마자 이들을 바로 경찰에 고소했고 즉각 모든 정황이 드러나 현재 구속된 상황이다. 특히 이들은 경찰 수사결과, 협박 내용과 달리 한효주와 관련된 별다른 사생활 사진을 갖고 있지도 않았다.

경찰관계자는 "일반인들에게는 아무 일도 아닌 일들이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사적 생활이나 공인으로서의 엄격한 행동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다. 이를 이용한 범죄는 허위사실만으로도 이미지에 타격을 입을 수 있는 대상자라는 점을 노렸다. 제2, 제3의 피해가 없도록 엄중 수사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BH엔터테인먼트는 한효주는 비난 받을만한 일을 한 사실이 없으므로 본사건 수사에 적극 협조하여 범인 검거에 협조하였으며, 공인이라는 이유만으로 협박을 일삼는 범죄행위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할 것이다.

<동아닷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