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규, 양준혁 맹비난 “야구선배도 아냐”…양준혁 “이해 안가”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7일 13시 58분


코멘트
야구선수 출신 강병규가 양준혁 야구 해설위원을 비난하고 나섰다.

강병규는 16일 자신의 트위터에 “해태로 트레이드 되자 트레이드 거부 기자회견을 하고 은퇴를 선언했다가 결국 해태로 갔다”며 “1년 후 그는 단체를 결성했고 자기만 믿고 따라오라고 선수들에게 말했다. 자기는 야구를 포기했다고 했다 미련도 없다고 했다. 자기 혼자라도 끝까지 남겠다고 했다. 누굴까요?”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선수협의회 결성을 추진하다 삼성에서 방출돼 해태로 이적한 양준혁을 겨냥한다는 것 아니겠느냐는 의견을 내놓았다.

일부 누리꾼들이 “양신(양준혁) 아닌가요?”라고 하자, 그는 “양신(神)은 모르겠고, 양준혁은 안다”고 답변을 남겼다.

강병규는 “조금 전 삼성 김평호 코치님이 그 사람의 인생 이야기를 책으로 봤다고 그걸 읽고 감동 받았다며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며 “그가 정말 야구로 감동을 줬을지는 몰라도 그를 믿고 선수 생명을 걸고 따랐던 선수들 앞에서 과연 웃을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강병규는 이어 “‘선동렬 감독이 나를 배신했다. 죽어도 용서할 수 없다. 야구선배도 아니다’며 소리치던 그 사람이 결국, 그 팀에서 선수로 솔선수범하여 선수생활을 오래했다”며 “그는 야구선수지 야구선배는 아니다”고 거세게 비난했다.

그는 “등 떠밀려 합의한 선수협과 KBO 그 후 1년 그는 LG로 트레이드 됐고 그는 선수협에서 발을 뺐다”며 “1년 만에 극단적으로 변해버린 그를 보며 광분할 때 나도 SK에서 방출을 당했다. 그때 그가 이렇게 말했다. 구단이랑 잘 좀 지내지 그랬냐고. 그걸로 나는 양준혁을 지웠다”고 이름을 직접 언급했다.

이에 대해 양준혁은 17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병규가 갑자기 왜 그런 얘기를 했는지 이해가 안 간다”며 입을 열었다.

양 준혁은 “모두가 다칠 것 같아 선수협의 실체를 인정받고 후일을 기약하는 게 최선의 선택이라고 판단했기에 부득이하게 그렇게 하기로 의견을 모아 결정했다”며 “병규에게는 팀에 들어가서 이런 때일수록 더 열심히 하고 다른 사람에 더 모범이 보여야한다고 말했다”고 해명했다.

양준혁은 마지막으로 “많이 부족했지만 나름 최선을 다 해왔고 최선을 다 했다는 걸 여러분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양준혁과 강병규는 1999년 선수협의회에서 각각 부회장과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당시 구단의 반대를 무릅쓰고 선수협을 창단한 선수들은 부당하게 트레이드되거나 퇴출됐다.

이후 강병규는 방송 MC로서 제 2의 전성기를 맞았으나, 상습도박 혐의로 방송계를 떠나게 됐다. 그는 2009년 2월 상습도박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60시간을 선고 받았으며, 배우 이병헌의 전 여자 친구를 내세워 이병헌이 출연 중이던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에 찾아가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기소돼 재판이 진행 중이다. 7월에는 사기와 상해 혐의에 휘말렸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