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논스톱4’의 현빈 인기 논스톱

  • 입력 2004년 9월 23일 19시 07분


코멘트
두 드라마에서 상반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현빈.-동아일보 자료사진
두 드라마에서 상반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현빈.-동아일보 자료사진
병역을 기피한 인기 연예인들의 신상이 속속 드러나면서 프로야구선수들로부터 시작된 병역비리 파동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꽃미남 청춘스타로 수년간 인기를 누리던 탤런트 송승헌도 병역 기피 사실을 자인하면서 인기검색어 1위에 올랐다. 송승헌뿐 아니라 병역비리와 관련해 조사를 받으면서 이름이 알려진 장혁, 한재석, 신승환 등 연예인들도 검색 순위가 급상승한 상태다.

네티즌들 사이에선 60여명의 유명 연예인들의 이름이 적혀 있는 ‘연예인 병역비리 명단’이 급속하게 유포되고 있다. 이 명단에는 정신질환, 성격장애로 병역 면제를 받은 유명 연예인들, 어깨탈골, 허리디스크 등을 이유로 병역을 면제받은 유명 댄스가수들의 이름이 적혀 있다.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병역비리에 대한 네티즌들의 공분을 짐작케 하는 명단이다.

2위는 여성적인 선에 따뜻한 눈빛을 가진 탤런트 현빈. 드라마 ‘아일랜드’와 ‘논스톱4’에 동시에 출연하며 색깔이 전혀 다른 두 연기를 소화해내고 있다. ‘현빈공간’이라는 팬 카페에는 6만4000여명의 네티즌들이 가입해 급성장한 그의 인기를 대변하고 있다.

검색순위 Top10
순위검색어
1송승헌
2현빈
3추석선물
4후진타오
5열차시간표
6PMP
7굴절버스
8심즈
9희귀 성
10큰군함조

추석맞이 키워드들도 눈에 띈다. 3위에 오른 ‘추석선물’과 5위 ‘열차시간표’는 귀성을 앞둔 네티즌들이 많이 찾은 검색어다. 불황이 계속되면서 명절 분위기가 다소 무거워졌다고는 하지만 고향에서 친지들과 만나는 즐거움까지 막을 수는 없는 듯하다.

후진타오 중국주석이 4위에 오른 것은 네티즌들의 중국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져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포털사이트에 개설된 중국 관련 카페만 해도 중국여행 동호회에서부터 유학생 모임, 무역정보교류 카페 등 7000여개에 이른다.

6위는 휴대용 멀티플레이어 기기인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 이동 중에 음악은 물론 동영상까지 관람할 수 있는 새로운 기기로 얼리 어답터들의 관심을 모았다. 7위는 서울에서 시범운행에 들어간 ‘굴절버스’, 8위는 인기 게임 ‘심즈’가 차지했다. 얼마 전 ‘심즈2’가 미국에서 발매되어 한국의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9위는 ‘희귀 성’.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 궉채이가 인기를 끌면서 흔치 않은 성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또 시속 400km로 날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새로 알려진 큰군함조가 제주에서 발견되어 궁금증을 자아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