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세상보기] 금강산도 식후경. 놓칠 수 없는 추천맛집

  • Array
  • 입력 2011년 8월 9일 17시 36분


입소문 난 맛집 총 출동!
피기바래보쌈, 압구정에비슈라, 산너머남촌, 유라시아, 천안에비슈라

인간 생활에 가장 기본 요소인 의식주. 여러분들은 이 중 어떠한 것에 가장 비중을 두고 있는지. 누군가는 전세대란과 같은 혼란스러운 부동산 시장을 떠올리며 집이 최고라고 할 수도, 트렌드에 민감한 패셔니스트라면 옷에 조금 더 비중을 둘 수도 있다.

허나 누가 뭐라 해도 먹는 것이 최고가 아닐까. 먹는 게 남는 것, 먹고 죽은 귀신이 때깔도 좋다는 속담도 있고, 먹어야 살고, 살아야 집도 의류도 소용 있는 법. 물론 이러한 이야기는 먹을 것이 귀하던 시절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식(食)에 대한 사람들의 욕망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다. 새로운 곳에 방문하더라도 그 곳의 맛집을 검색하고, TV 속 맛을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장수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만 봐도 그러하다. 그래서 지금, 당신의 맛에 대한 욕망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놓칠 수 없는 맛집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피기바래보쌈 / 압구정에비슈라

피기바래보쌈 / 압구정에비슈라

오븐바비큐보쌈, 색다른 보쌈 선보이는 ‘피기바래보쌈’


기름기 가득한 육질의 돼지고기과 달달하게 매운 양념의 김치, 짭잘한 배추. 과거의 보쌈은 이제 잊어라.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보쌈이 온다. 바로 ‘피기바래보쌈’이다.

많은 보쌈족발 전문 체인점이 생겨나고 있지만, 그 맛에 대한 차이는? 고객들은 고개를 갸우뚱거린다. 분명 다른 브랜드지만, 메뉴의 이름만 다를 뿐 그 맛과 제조 과정 등에 있어서는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고객들은 보쌈족발 전문 체인점에 별 다른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피기바래보쌈’에서는 기존의 보쌈과 색다른 보쌈을 선보인다. 바로 오븐에 구워 기름을 쫙 뺀 담백한 오븐바비큐보쌈. 오븐바비큐보쌈은 김치나 쌈장, 새우젓이 아닌 갖가지 디핑소스에 찍어먹어야 제 맛이다. 곁들여먹는 쌈 역시 포두부와 또띠아가 제공된다.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차원이 다른 맛을 선보이고 있는 ‘피기바래보쌈.’ 보쌈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색다른 맛을 놓치지 말자.

압구정의 랜드마크, 씨푸드뷔페 ‘압구정에비슈라’

압구정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압구정에비슈라’는 젊은 20~30대 고객들의 데이트 코스는 물론, 회식, 모임 등 그 일대를 대표하는 곳으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고객들을 수용하고 있는 압구정 대표 맛집이다.

지하철 역 바로 앞에 위치하여 입지가 좋고, 넓은 매장과 깨끗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지만 누가 뭐래도 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기존의 씨푸드뷔페와는 다른 맛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

씨푸드뷔페이지만 스테이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값비싼 대게 역시도 무한 리필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각종 해산물을 비롯 일식, 양식, 한식, 중식 등 200여 가지에 이르는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우페스티벌, 보양식 페스티벌, 맥주무제한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고객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압구정에비슈라’인 만큼 다음 이벤트를 기대해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이다.

산너머남촌 / 유라시아 / 천안에비슈라

산너머남촌 / 유라시아 / 천안에비슈라

도봉산도 식후경! ‘산너머남촌’


금강산도 식후경? 도봉산도 식후경이다! 서울에서 가장 많은 등산객이 몰린다는 북한산 국립공원의 하나인 도봉산은 그 절경만큼이나 맛있는 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등산로 입구에서부터 순두부 비지, 묵 등의 맛집들이 즐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맛집. 도봉산 하산 길의 필수코스로까지 꼽히고 있는 곳이 바로 도봉산맛집 ‘산너머남촌’이다.

강원도 토속 한정식코스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산너머남촌’에서는 메뉴도 단 한가지. 바로 한정식코스요리이다. 1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는 이 코스요리는 묵전, 묵밥, 녹두닭, 부추보쌈, 들깨칡칼국수, 보리밥, 콩탕, 감자옹심이 등 그 가지 수만 10여가지가 된다. 강원도에서 공수한 100% 국내산 식재료들로만 조리하기 때문에 맛과 영양이 일품.

‘산너머남촌’의 2층 테라스에는 후식을 즐기며 도봉산의 절경을 즐길 수 있도록 카페테리아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과 넓은 공간, 단체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유라시아’

대형할인매장에 입점해 있는 다양한 외식장소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곳, 홈플러스에서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홈플러스 문래점에 입점하고 있는 ‘유라시아’를 꼭 방문하도록 하자.

‘유라시아’의 최고의 경쟁력은 누가 뭐래도 9,900원(성인 기준 평일 런치)이라는 저렴한 가격. 거기에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뷔페라는 점이 매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샐러드바와 고기 집의 조합이라도 봐도 무방한 ‘유라시아’에서는 뷔페 내에서 제주오겹살 및 1등급 소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원하는 양 만큼 구매 후 테이블에서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 300여 평의 넓은 매장과 원적외선 불판은 고기냄새가 배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확실하게 불식시켜준다.

쇼핑 전 후로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지만, 매장이 넓고 단체 고객들을 위한 공간확보가 잘 되어있으며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각종 모임 장소 및 돌잔치, 회식 장소 등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드디어 천안상륙! 대게와 스테이크 무한리필 ‘천안에비슈라’

압구정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며 큰 인기를 누렸던 에비슈라가 천안에 상륙했다. 바로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오픈하게 된 것. 그 동안 압구정에비슈라의 명성만 들어왔던 천안 지역에 거주하는 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평일 점심 18,000원(부가세 별도), 주말 및 평일 저녁 27,000원(부가세 별도) 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는 ‘천안에비슈라’에서는 압구정에비슈라와 마찬가지로 대게, 스테이크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식재료로 조리된 한식, 양식, 일식, 중식과 싱싱한 해산물은 물론 ‘천안에비슈라’에서는 호텔급의 고급화된 디저트류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주방장이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와 파이, 쿠키 등을 비롯하여 람부탄, 천혜향 등의 고급 과일을 디저트로 만나볼 수 있다.

‘천안에비슈라’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는 물론, 온양온천과도 근접하고 있어 온 가족들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