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의 필수, 미니지방흡입의 모든 것!

  • 입력 2009년 5월 8일 11시 13분


날씨가 더워지면서 팔뚝이나 다리가 드러나는 시원한 옷차림을 찾게 된다. 그 동안 감춰왔던 군살이 드러나면서 이 맘 때가 되면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하거나 혹은 보다 간편하게 살을 빼고 몸매를 다듬을 수 있는 미니지방흡입을 더욱 선호하게 된다.

특히 노출이 많은 팔뚝이나 민소매 티셔츠를 입을 때 노출되는 부유방(겨드랑이 볼록살) 등은 여름이 되기 전 여성들이 가장 많이 미니지방흡입 시술을 받는 부위 중에 하나이다. 피하지방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복부와 몸매 라인을 가장 망가뜨리는 러브핸들이라고 불리는 옆구리와 허벅지 등은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시술이 이루어지는 부위이며 시술 결과가 가장 효과적인 곳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시술을 고려하는 부위이다.

최근에는 종아리, 발목, 무릎바깥쪽에 튀어나오는 살들(샤넬라인)과 같이 굉장히 세부적인 부위까지도 미니지방흡입시술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정리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세부적이고 다양한 부위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미니지방흡입은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임은 분명하다. 매년 이 맘 때가 되면 각광받는 미니지방흡입, 과연 미니지방흡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 미니지방흡입은 효과가 떨어진다?

NO! 세부적인 부위는 훨씬 효과가 좋다!

미니지방흡입이라는 명칭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술 효과에 대해서 의심하는 경우도 있으나 미니지방흡입의 명칭은 시술부위를 부분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래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시술부위의 면적이 작아서 ‘미니’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효과적인 측면은 기존의 지방흡입과 같지만 시술부위를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훨씬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시술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시술되는 부위가 작아지면서 회복기간도 단축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게 되었다.

- 미니지방흡입은 주사로 하는 시술이다?

NO! 첨단 워터젯 장비를 이용한 수술적인 방법이다.

미니지방흡입을 지방분해주사 등과 혼돈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전혀 다른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지방을 분해하는 용액을 주입하여 용해된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HPL, 카복시와 같은 지방분해주사 시술과는 다르게 미니지방흡입시술은 첨단 워터젯장비를 이용해 지방세포를 제거하거나 하는 부위에 직접 관을 삽입하여 지방과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따라서 시술 효과가 훨씬 확연하게 나타나며 요요현상이 거의 없으며 효과의 유지기간이 반영구적이라 할 수 있다.

- 미니지방흡입은 후 관리가 없다?

NO! 시술 후의 관리가 시술결과를 좌우한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의 미니지방흡입이라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후 관리가 필요하다. 후 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을 도울 뿐 아니라 요요현상을 예방하고 시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표면의 울퉁불퉁함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급장비인 LPG 엔더몰로지, 벨라쉐이프와 고주파 장비들을 이용한 보다 체계적인 시술 후 관리를 시행하는 곳에서 확실하게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이 밖에 미니지방흡입 시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는 것 이외에도 시술을 받을 병원을 선택하기 위해서 체크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다.

* 미니지방흡입 시술을 받기 전 꼭 체크해야 하는 사항 *

1. 외과전문의와 성형외과전문의 협진을 확인한다.

2. 시술 전, 후에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는지 확인한다.

3. 시술 후 관리 프로그램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확인한다.

더라인성형외과의 조재호원장은 “미니지방흡입시술을 받기 전에 시술 효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충분히 습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술과정이나 시술 후 관리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 역시 중요하다. 또한, 시술 전에 정확한 검사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시술결과와 진행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할 수 있다. “고 전했다.

미니지방흡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하는 부위가 세부적인 만큼 시술 전에 철저한 초음파 검사가 필요하다. 초음파 진단을 통해 피하지방층을 정확하고 정밀하게 분석하여 시술 시 다른 조직층의 손상 없이 정확하게 지방층만 제거하는 정밀하고 안전한 시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전의 철저한 검진은 시술 전 디자인 단계에서 보다 철저한 시술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시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튼튼한 기초단계라 할 수 있다.

[도움말: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