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의 비극적인 결말

  • Array
  • 입력 2011년 7월 20일 13시 30분


최근 탤런트 A양이 다른 연예인들과는 달리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하지 않겠다고 말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유는 건강하지 못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부분의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은 고른 영양섭취 보다는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거나 식사량을 극도로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일시적으로 체중감량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체중감량이 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식욕증가, 짜증감, 불면증, 탈모, 빈혈 등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마네킹 몸매 지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관리를 받고 있는 쥬 비 스 도곡대치점 김민정 다이어트 컨설턴트가 가장 많은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조언한다.

무리한 원푸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

원푸드 다이어트 시 요요 현상이 올 확률은 100%에 가깝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착각하기 쉬운 점은 적게 먹은 만큼 살이 빠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체중만 줄이면 요요 현상은 막을 자신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탈수현상, 탈모현상, 생리불순, 피부가 거칠어지는 등의 증상을 유발시킨다.

또한 살이 빠졌다면 그것은 체내 지방이 아닌 근육량이 줄어든 것이다. 가장 큰 문제는 근육량이 줄어들면서 기초대사량은 최소 15%정도 감소되기 활동량을 15% 늘리거나, 먹는 양을 15% 줄이는 등의 노력이 있어야 감량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 만약, 원푸드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반복한다면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활동량이 계속적으로 늘어나야 하고, 먹는 양은 계속적으로 줄어들어 체중감량이 어려워지는 몸이 된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부작용은 최근 뉴스기사에서도 볼 수 있다. 다이어트 경험자 2명 중 1명은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으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작용으로는 체력저하, 무기력증, 피로감 등 ‘육체적 스트레스’가 33.1%로 가장 많았다. 이어 불면증, 신경과민 등의 ‘정신적 스트레스’가 22.2%였고, 빈혈이나 어지럼증 18.1%, 요요 현상 16.7%, 생리불순 무월경 6.8% 등으로 나타났다.

장기간 원푸드 다이어트는 몸을 망가뜨리는 지름길

도곡비만클리닉 쥬 비 스 도곡대치점 김민정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이 부적절한 방법으로 요행을 바라지 말고, 자신의 비만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다이어트 방법의 기본은 무리한 체중 감량보다는 자신의 적당한 목표 체중을 정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명가수 A양처럼 S라인을 갖고 싶어하는 시리얼녀, 어떻게 하면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그녀를 위해 쥬 비 스가 추천한다.

첫째, 간식은 밥이 아니다. 한식으로 세끼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

둘째, 전문가와 상담하여 부위별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셋째, 손실된 근육량을 보강하기 위해 달걀, 콩, 단백질 등을 섭취해야 한다.

원푸드 다이어트로 머리가 빠지는가? 피부가 거칠어지고 있는가? 계속 짜증이 나는가? 숙면이 어려운가? 이 모든 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건강한 다이어트다. 건강하지 않은 아름다움은 의미 없는 것임을 꼭 기억해야 한다.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 스 juvis.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