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확진자’ 나온 교회 측 “주민들께 죄송…교회 폐쇄”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2월 3일 13시 43분


코멘트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나온 인천 미추홀구 A 교회 홈페이지 캡처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나온 인천 미추홀구 A 교회 홈페이지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확진자인 인천 부부가 다니는 인천 미추홀구 대형교회 측이 지역 주민에게 사과하며 교회 내 시설을 폐쇄했다고 밝혔다.

2일 A 교회 담임목사 B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교회에서 이번에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왔다. 먼저 이로 인해 폐를 끼치게 되어 인천 지역 주민들께 사과를 드린다”고 했다.

이어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 다녀온 러시아 담당 목회자는 선교를 다녀온 것이 아니”라며 “학술 세미나 차 부부가 코로나 백신 접종을 다 마치고 정부의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가운데 다녀온 것이니, 다른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교회는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이상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도록 기도하며 방역당국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더 이상의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도 했다.

이날 B 씨는 교회 임시 폐쇄 안내문도 함께 올렸다. 안내문에는 “최근 코로나 확진자 발생 관련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교회 내 시설 폐쇄됨을 알리오니 교회 방문 자제를 부탁드리며 모든 예배는 온라인으로 드린다.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혀 있었다.

전날 인천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은 40대 목사 부부는 역학조사에서 “공항에서 집으로 이동할 때 ‘방역 택시’를 탔다”고 진술했으나 거짓으로 드러났다.

부부는 확진 판정을 받기 전날 인천공항을 통해 나이지리아에서 귀국해 집으로 이동하면서,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30대 지인 A 씨가 운전하는 차량을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로 인해 A 씨는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아 격리 조치 없이 엿새간 인천 연수구 주거지 인근 식당과 마트, 치과 등을 다니며 일상생활을 이어가다 지난달 29일에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특히 A 씨의 가족이 A 씨 확진 전날인 지난달 28일 해당 교회에 다녀간 사실이 알려지며 지역 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도 커졌다. 신도 2만 명 규모의 해당 교회로 A 씨의 가족이 다녀간 당일 400여 명의 외국인이 참가한 프로그램 등이 이뤄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비판 여론이 커지자 부부는 초기 역학조사에서 거짓 진술을 한 이유에 대해 “방역 택시를 타야 한다는 걸 몰랐다”면서 “내 잘못”이라고 해명 사과했다. 현재 미추홀구는 부부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는 방침을 세웠다.

한편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는 처음 확진 판정을 받은 부부의 10대 자녀가 2일 추가 확진돼 총 6명으로 늘어난 상태다.

한지혜 동아닷컴 기자 onewisdo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