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원 급증, 위장 당원 포함돼” VS 유승민 “증거 내 놓으라”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0월 4일 16시 31분


코멘트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근 국민의힘 당원수가 급증한 것에 대해 “위장당원이 포함됐다”고 주장하자 당내 경쟁자 유 전 의원이 “증거가 있으면 당장 내 놓으라”며 반발했다. 이준석 대표는 “자료를 해석하면서 오류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4일 부산 사상구 당원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민주당 정권이 우리 당 경선에까지 마수를 뻗치고 있다. 우리 당 안에 경선 과정에서 내부 총질도 있고, 민주당 개입도 있지만, 당원 여러분께서 합심하고 힘을 모아 국민에게, 진짜 주인에게 나라를 되돌려 주자”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가 정신 차리고 확실하게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 정권교체만 한다고 해서 끝나는 문제가 아니다. (정권교체가) 시작이다. 그것도 못하면 우린 미래가 없고 희망이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도 “위장당원은 경선에서 (국민의힘 후보 선출에) 투표권을 행사하지만, 본선에서는 국민의힘 후보에게 투표하지 않을, 그런 민주당 지지자를 말하는 것이다. 그런 분들이 당원 가입을 했다는 이야기가 많다”고 재차 밝혔다.

이에 대해 유 전 의원은 “부산 사상구 당협을 방문한 자리에서 ‘위장당원들이 엄청 가입했다’고 하셨는데, 무슨 근거로 그렇게 말하나? 이준석 대표 당선 이후 2030 당원 등 신규당원들이 많이 늘어났는데 이 분들이 위장당원이라는 말인가? 증거가 있으면 당장 내놓고, 증거가 없으면 당원들에게 사과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정치인의 말은 입에서 나오는 순간부터 주워 담을 수 없다. 입만 열면 실언의 연속인 후보가 무슨 수로 정권교체를 한다는 말인가. 정권교체는커녕 1일 1망언으로 온 국민의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 본인만 아니라 우리당 이미지까지 동반 실추시키고 있다. 말과 글은 아무리 감추려해도 그 사람을 고스란히 드러내 보이는 법이다.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에 선거인단 관련해서 각 후보들이 함의를 파악하고 선거 준비할 수 있도록 시험범위를 공개하는 의미에서 지난주에 지역별, 세대별 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했는데, 윤석열 후보 측에서 그 자료를 해석하면서 오류가 있는 것 같다”며 수습에 나섰다.

그는 “세부통계는 배부는 안 해드렸지만 제가 확인한 세부통계상으로 TV토론이 있는 날 토론 직후에 가입하는 당원이 급증하는 현상을 봤을 때 우리 후보들이 토론을 흥행으로 이끌고 있어서 당원가입이 늘고 있기도 하고 상대적으로 조직적 가입이 어려운 온라인 당원가입 비중이 높은 것으로 봐서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며 윤 전 총장의 주장을 일축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시험범위에 맞게 각자 열심히 공부하시면 된다. 2차 컷오프 뒤에 조금 더 세밀한 통계를 후보들에게 제공해서 시험범위에 맞춰 최고의 승부를 모두 펼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