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처가 정보수집 지시 의혹…尹 측 “추미애 사단의 정치공작”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9월 4일 16시 40분


코멘트
윤석열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종로구 한국기독교 회관에서 한국교회 대표 연합기관 및 평신도 단체 예방후 고발사주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채널A 캡처.
윤석열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종로구 한국기독교 회관에서 한국교회 대표 연합기관 및 평신도 단체 예방후 고발사주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채널A 캡처.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지난해 4월 총장 재직 당시 부인, 장모 등 처가(妻家) 관련 정보 수집을 지시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추미애 사단의 정치공작 재판”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캠프 김병민 대변인은 4일 논평을 내고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가 허위 보도와 악의적 기사로 정권교체를 실현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대선 주자인 윤석열 예비후보에 대한 흠집 내기를 계속하고 있다”며 “지긋지긋한 정치공작 신파극이 또 시작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뉴스버스’는 3일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실이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 씨, 장모 최모 씨 등의 사건정보를 수집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매체는 윤 전 총장에 대한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에 출석한 이정현 당시 대검 공공수사부장(현 서울중앙지검 1차장검사)의 진술을 근거로 들었다.

김 대변인은 이정현 검사에 대해 “윤 후보를 검찰총장직에서 찍어내기 위해 온갖 음모를 꾸몄던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의 핵심 측근”이라며 “‘윤 총장 지시’ 운운하는 말을 언제 어디서 누구로부터 들었는지 분명히 밝히라”고 말했다.

이어 “이정현이 상사인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심의에서 이런 근거 없는 모략 증언을 했다는 자체가 검찰총장에 대한 일련의 감찰 징계 과정이 추미애 사단의 정치공작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다”며 “(당시) 법원도 징계효력을 취소시켰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뉴스버스를 향해서도 “윤 후보가 검찰이 여권 인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증거,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실에 가족 정보 수집을 지시했다는 증거를 지금 즉시 밝히기 바란다”며 “만약 밝히지 못한다면 언론 역사에서 가장 추악한 짓을 저지른 매체와 발행인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허무맹랑한 기사를 빌미로 윤 후보에게 무차별 공격하고 있는 여야 정치인들은 보도가 허위로 밝혀질 경우, 책임지고 모두 정치권을 떠나기 바란다”고도 했다.

앞서 전날엔 윤 전 총장의 측근인 손준성 당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지난해 4·15총선 직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서울 송파갑 의원 후보였던 김웅 의원에게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뉴스버스 보도를 둘러싸고 여야가 공방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게이트”를 부각하며 총공세했고, 여권 대선 주자들은 윤 전 총장의 대선 후보 사퇴까지 거론하며 압박했다. 그러나 윤 전 총장은 직접 나서 “증거를 대라”며 강력 대응에 나섰다.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jej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