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한정판 ‘시스템옴므X오뚜기’ 협업 제품 출시…3분 짜장·카레옴므 판매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7월 8일 15시 20분


코멘트
토종 컨템포러리 브랜드 최초 식품업체와 협업
이색 협업 한정판 통해 밀레니얼 세대 공략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서 판매…“가격 60~70%↓”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식품기업 ‘오뚜기’와 이색 협업을 전개한다.

한섬은 지난 7일 오뚜기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 ‘시스템옴므X오뚜기’를 통해 제작된 의류 9종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한 차별화된 협업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협업 제품은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 특유의 세련된 실루엣이 유명 식품업체 오뚜기 브랜드 CI와 조화를 이뤄 개성적인 디자인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협업은 한섬이 유명 아티스트가 아닌 일반 기업과 힘을 합친 첫 번째 프로젝트다. 그동안 한섬은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협업에는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 ‘줄리 펠리파스(타임)’를 비롯해 국내 그래픽 아티스트 ‘비너스맨션(시스템옴므)’, 패션모델 출신 아티스트 ‘권순철(시스템옴므)’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업은 토종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식품업체와 처음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다.
김은정 한섬 트렌디사업부장(상무)은 “상대적으로 고가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식품업체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자칫 기존 마니아층 이탈을 초래할 수 있지만 재미와 개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해 과감한 결정을 하게 됐다”며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를 내세우는 ‘시스템옴므’와 ‘갓뚜기(God+오뚜기)’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오뚜기의 만남이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업 제품은 한정판 티셔츠 7종과 셔츠 2종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오뚜기 모양 외형과 미소 짓는 어린이 얼굴이 표현된 오뚜기 CI와 회사 영문명 ‘OTTOGI’는 물론 오뚜기 대표 제품인 ‘3분 짜장’과 ‘3분 카레’, ‘토마토 케챂’ 등이 디자인 소재로 활용됐다.

티셔츠 5종은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해 선보인다. 티셔츠 1장과 오뚜기가 제작한 한정판 제품 2종(3분 짜장옴므· 카레옴므)이 패키지로 이뤄졌다. 밀레니엘 세대 구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시스템옴므 티셔츠보다 60~70% 저렴하게 책정됐다고 한섬 측은 설명했다. 이밖에 빅로고 티셔츠 2종과 반소매 셔츠, 긴소매 셔츠 등도 준비됐다.

오뚜기는 협업을 통해 기존 간편식 제품을 차별화한 ‘3분 짜장옴므’와 ‘3분 카레옴므’를 한정 판매한다. 두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자극적인 매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3분 짜장옴므에는 송로버섯(트러플) 향이 첨가됐고 카레옴므에는 크림이 더해졌다. 가격은 기존 제품보다 1.5배가량 높게 책정됐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한섬이 맡았다. 블랙 컬러를 활용해 프리미엄 제품 느낌을 살리고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