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아이폰도 ‘휴대폰 결제’ 된다…애플 결제정책 변경
더보기

아이폰도 ‘휴대폰 결제’ 된다…애플 결제정책 변경

뉴스1입력 2019-06-13 13:03수정 2019-06-13 13:0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전 등록된 신용카드 결제만 고집하던 애플, 결제 편의 확대
SK텔레콤·KT, 일제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적용
KT가 아이폰 등 애플 단말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 달 휴대폰 이용 요금으로 청구되도록 할 수 있는 휴대전화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전했다. (KT 제공) 2019.6.13/뉴스1

앞으로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등 모든 단말기에서 ‘휴대폰 결제’를 사용할 수있게 된다. 그동안 사전 등록된 신용카드로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콘텐츠를 구매하도록 고집했던 애플이 결제 수단을 확대한 것이다.

SK텔레콤과 KT는 애플 단말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일제히 밝혔다.

그간 애플 단말기 이용자들은 사전에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야 했다. 등록된 카드로만 유료 앱 구매나 애플뮤직, 아이클라우드 등 애플의 주요 서비스 및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용카드를 사전에 등록해 구매하도록 하는 것은 구글 안드로이드도 마찬가지지만,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결제’ 및 ‘인앱 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도 함께 제공됐기 때문에 애플의 이용자 편의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주요기사

이번 서비스 출시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 맥(Mac) 등 애플 단말 이용자들은 애플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 달 휴대폰 이용 요금으로 청구되도록 하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때는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해외 승인 수수료나 해외 원화 결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휴대폰 결제를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 또는 신규 애플 ID 계정 설정에서 지불방법을 ‘휴대폰’으로 선택하면 된다. 한 번만 클릭하면 신규 결제 수단이 모든 애플 단말에 자동 적용되며, 별도의 정보를 추가 입력할 필요도 없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아이폰 이용자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